2016수능을 위한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를 앞둔 지금, 중상위권 수험생이라면 수능 국어 각 영역의 필수 개념과 지문 분석 전략 및 문항 유형에 대한 이해는 물론, 평가원 기출문제와 EBS연계교재 문제에 대한 학습이 끝났을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9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통해 최종 점검을 하게 됩니다. 9월 모평에서 1등급을 맞은 학생은 물론 2~3등급 학생 모두에게 중요한 것은 ‘모평’ 이후 남은 2달여 동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입니다.
우선 6월과 9월 모의평가 성적을 분석하여 취약 영역을 찾아서 보완해야 합니다. 그 다음 최근 3개년 수능과 평가원 모의고사 기출 문제를 복습하고, EBS연계 교재 중 출제 가능성이 높은 지문과 문항 유형을 다시 한 번 정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바로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수험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그동안의 학습 내용을 최종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모의고사’를 찾지만 진짜 ‘실전 모의고사’를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실전 모의고사’는 평가원 기출 문제에 준하는 양질의 문항을 80분 동안 실제 수능 시험처럼 연습하는 것입니다. 수험 사례 중, 가장 안타까운 것이 수능 당일 지나친 긴장감과 시간 안배에 실패하여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반복적인 모의고사를 통해 수능 당일 시험에 대한 불안감과 긴장감을 집중력으로 승화시키고, 자신에게 최적화된 시간 배분을 통해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보다 중요한 ‘실전 모의고사’의 핵심은 ‘양질의 문항’입니다. 수능을 위한 모의고사인 만큼 ‘6월/9월 평가원’ 모의고사 수준의 문항 타당성과 신뢰성을 담보하지 못하는 모의고사는 수험생에게 오히려 독이 됩니다. 따라서 수능 출제 위원 출신의 출제자가 평가원의 출제 시스템에 따라, EBS 연계 교재 중 출제 가능성이 높은 지문과 문항을 중심으로 출제한 양질의 문항으로 구성된 진짜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야 합니다.
‘실전 모의고사’는 올 수능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가장 핵심적인 문항들로 구성됩니다. 그렇기에 수능을 위한 마지막 총정리이기도 합니다. 모의고사를 치른 후, 해설 강의를 통해 각 영역별 핵심 출제 요소를 확인하여 연계 개념과 함께 정리한다면 수능을 위한 마지막 준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능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지금껏 그래 왔듯이 앞으로 조금만 힘내십시오. 좋은 결과가 여러분을 기다릴 것입니다. 일산 지역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031-903-1231
백마명인학원
일산 국어의 전설
김정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