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한 디저트 카페들이 많은 예쁜 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는 일본 도쿄 지유가오카. 일본 유학 중 지유가오카 거리를 걷다 그 분위기에 반해 한국으로 돌아와 ‘지유가오카’라는 디저트 카페를 열었다는 게 창업주의 스토리다. 지유가오카핫초메는 인테리어부터 아기자기하고 경쾌하다. 특히 귀여운 장난감과 소품들로 꾸며 놓은 매장은 마치 캐릭터 숍을 찾은 것 같은 재미가 있다. 주 메뉴는 핸드메이드 케이크. 그 중에서도 핫한 메뉴는 ‘아키 케이크’와 ‘시로이 케이크’라고. 아키케이크는 초코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케이크로,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매력적이다. 보는 순간 ‘예쁘다~’라는 감탄사가 나올 만큼 디자인 역시 깔끔하고 세련돼 선물용으로도 많이 나간다고. 마스카포네치즈무스를 사용한 ‘시로이 케이크’는 티라미수 케이크지만 커피시럽이 들어가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그밖에 재료의 80%를 당근으로 만들었다는 ‘당근 케이크’ 일본산 말차를 이용해 부드럽고 쌉싸래한 맛을 살린 ‘말차시로이케이크’도 있다. 생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이 어우러진 ‘밀푀유스펀지케이크’, 초코에 호두의 고소함을 얹은 ‘레드벨벳 케이크’ 등 특색 있는 케이크들이 눈길을 끈다. 철마다 제철 과일을 이용한 케이크도 판매되며, 모든 케이크는 당일 본사에서 만들어져 나오기에 신선함은 보장된다고.
각 케이크들은 1조각에 9000원. 원형 케이크로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 원하는 맛의 조각 케이크들로 구성할 수도 있는 게 특징. 원형 케이크의 가격은 1호(지름 15cm) 3만8000원, 3호(지름 21cm) 9만원이다. 커피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티 종류도 인기다. 특히 탄현점에서는 비타민 함량이 높은 청귤 차와 에이드를 맛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고 싶다면 set 메뉴를 추천한다. 조각 케이크 한 조각과 아메리카노를 9900원에 판매 중이다. 테이크아웃 또는 아이스로 주문 시 500원 추가된다. 달달한 휴식을 원할 때 찾아볼 만한 우리 동네 플레이스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위치: 탄현동 297 위브더제니스 스퀘어 1층 143호(일산 탄현점)
문의: 070-5542-223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