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조상들이 새참이나 들에서 밥을 먹을 때 밥, 반찬, 국을 따로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먹기 위해 만들었다는 ‘비빔밥’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있는 재료에다 밥과 고추장만 있으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비빔밥의 특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한다. 그러나 이렇게 만들기 쉬워 보이는 비빔밥도 ‘맛있게’만들기는 참 어렵다. 비비는 재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이다.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그 맛이 다른, 비빔밥 전문점을 소개한다.
유혜정 리포터 zzibeyou@hanmail.net
열무보리비빔밥 ‘손맛고을’
올림픽스포츠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손맛고을’은 손칼국수와 만두 전문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무보리비빔밥이 인기 있는 것은 매일 새로 담그는 감칠 맛 나는 열무김치 때문이다.
보리밥과 열무김치, 고추장으로 쓱쓱 비벼먹는 이곳. 바지락수제비 약간과 겉절이와 열무김치 외에 다른 것을 내지 않아도 만족하며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열무보리비빕밥 가격은 6,000원.
문의 031-901-0037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일요일 휴무)
위치 마두역 올림픽스포츠센터 지하1층
돌솥비빔밥 ‘두부마을과 돌솥비빔밥’
여러 가지 재료를 돌솥에 넣어 따뜻한 비빔밥을 내는 ‘두부마을과 돌솥비빔밥’은 재료의 풍성함과 소스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매장 이름처럼 두부와 관련된 여러 음식이 있고, 돌솥비빔밥은 재료에 따라 일곱 가지의 메뉴가 있어 각자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청국장과 콩비지찌개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함께 있어 가족들 모임이나 어른들을 대접해야 하는 메뉴로는 좋을 듯하다.
낙지, 제육, 해물, 야채 등의 돌솥비빔밥 가격은 7,000원.
문의 031-901-0837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 주문까지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142 유니테크빌 1층
전주비빔밥 ‘고궁수라간’
‘고궁수라간’은 비빔밥의 고향인 전라북도 전주에서 유명한 비빔밥 전문점 ‘고궁’의 일산분점이다.
비빔밥의 종류는 여러 가지이지만 전통 비빔밥은 놋그릇에 정갈한 비빔재료들을 얹어 볶음 고추장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이곳은 전주 전통비빔밥과 돌솥비빔밥 등을 묶어 세트 메뉴를 출시해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주 전통비빔밥 가격은 9,000원.
문의 031-922-3232
위치 일산서구 호수로 817 레이킨스몰 2층
산채비빔밥 ‘산채촌’
‘산채촌’은 고사리, 뽕잎, 가시오가피, 취나물 등 강원도 산나물과 제철에 나오는 나물들로 비빔밥을 만들어 내는 곳이다.
산채비빔밥 가격은 6,000원이며 산채정식 가격은 8,000원으로, 가격에 비해 많은 양의 야채를 먹을 수 있어 인기 있다. 특히 이 집에서 제공하는 열무김치와 호박죽, 된장찌개 등은 비빔밥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물과 호박죽, 도토리묵은 따로 포장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각각 6,000원.
문의 031-911-4387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첫째, 셋째, 다섯째 일요일 휴무)
위치 일산서구 호수로 856번길 34-1(대화동 장촌초등학교 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