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방(요리)’ 대신 ‘집방(인테리어)’의 시대가 왔다. 가구나 조명은 물론 벽지와 침구,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손수 집을 꾸미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찾아봤다. 큰 돈 들여 집을 뒤엎진 못해도 우리 집 새 단장을 도와줄 생활용품 전문매장. 셀프 인테리어 족에게 인기 있는 ‘더 라이프’와 꼭 필요한 생활용품을 모아놓은 ‘한샘 스토어’, 그리고 가장 핫한 소품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쓰임&’을 소개한다.
이남숙 리포터 nabsuk@naver.com
>>>이마트 타운 ‘더 라이프’ 킨텍스점
생활용품부터 목공, 페인트가 한 곳에!
이마트 타운의 ‘더 라이프(The LIFE)’는 셀프 인테리어 족이 즐겨 찾는 곳이다. 생활용품부터 가구, 목공, 페인트까지 나만의 스타일로 집을 꾸밀 수 있는 모든 제품이 있다.
오픈 초기부터 ‘이케아’와 비교되지만 실제 ‘더 라이프’는 상품과 서비스에서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가장 큰 차이는 제품이다. 850평 규모의 ‘더 라이프’는 트렌드에 민감한 SPA 제품부터 백화점의 고급스런 제품까지 아우른다.
매장은 크게 6개 섹션으로 가구, 수납, 침장, 조명, 가든 데코, 욕실, 키즈, 주방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모두 5천 여 종의 제품이 있다. 가격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세분화했다. 초저가 품목 10%, 베이직한 일반 상품(중저가) 80%, 고가 프리미엄 라인은 10%로 구성했다.
또한 콘셉트 룸 제안을 위한 룸 셋(Room Set), 디자인 스튜디오, 무료배송/조립서비스, 국내 예술가 후원 등 운영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특히 디자인 스튜디오는 조색이 가능한 페인트부터 욕실 및 부엌을 시공해 주는 상품까지 갖춰 인기가 많다. 또한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목공소도 유명하다.
재료, 컬러, 사이즈, 기능 등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주문, 제작, 생산할 수 있다. 이외 일본 ㈜니토리 퍼니처와의 제휴로 매트리스, 침대 등 다양한 상품을 베트남 현지로부터 직소싱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가장 만족도가 높은 건 배송. 거리를 기준으로 배송가격을 책정하는 이케아와 달리 ‘더 라이프’는 소파, 침대, 수납장 등 가구상품에 대해 무료 배송과 조립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킨텍스점은 12시 이전에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당일 배송한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171 이마트 타운
문의 031-936-1123
>>>위브더 제니스 ‘쓰임 &’
가장 인기 있는 국내외 브랜드 최저가 판매
위브더 제니스에 위치한 ‘쓰임 &’(쓰임 앤)은 지난 2014년 11월에 문을 열었다. ‘쓰임 &’은 도자기와 패브릭 전문 브랜드 ‘쓰임’을 주축으로 가장 인기 있는 국내외 브랜드를 모아 놓은 편집매장이다. ‘쓰임’ 이외에 추사랑을 모델로 하는 ‘꿈비’와 180년 전통의 이탈리아 글라스(유리) ‘보르미올리’, 조명 ‘빈나아트’,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담화’, ‘캔들오’, 우드 ‘아카시아(ACACIA)’, 주전자 ‘CC 갤러리’, 천연 버드나무 수공예품 ‘윌로우햄퍼’ 등 10여개의 브랜드가 있다.
가격 또한 착하다. 인테리어 잡지에서 한 번쯤 본 듯한 제품들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한다. ‘쓰임’의 김경혜 매니저는 “작은 포크부터 이불까지, 기획부터 판매까지 책임지는 국내 유일의 리빙 토털 디자인 브랜드로 가격까지 저렴해서 젊은 층에 인기”라고 소개했다.
‘쓰임 &’의 대표 브랜드인 ‘쓰임(ssueim)’은 디자이너 브랜드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쓰임새 있는 아름다움을 지닌 제품’을 만든다. 도자기 식기부터 패브릭, 저장용기, 머그잔, 텀블러, 수납용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총 1,800여개의 제품이 있다. 특히 목포 공장에서 직접 만드는 도자기 식기는 ‘쓰임’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환경호르몬 및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라 믿고 살 수 있다. 디자인과 생산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가격도 합리적이다.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공휴일 휴무)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97-11 두산위브더제니스 B 101호
문의 031-926-3330
김경혜 매니저 추천 상품 : 러그
러그는 공간에 컬러와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한다. 특히 ‘쓰임’의 러그는 천연소재를 사용하고, 디자인이 예쁘다는 특징이 있다. 가격도 저렴해서 선물로도 인기다.
>>>덕이동 ‘한샘 스토어’
“오래 사용해도 싫증나지 않고 실용성 좋아”
‘한샘 스토어(Hanssem store)’는 덕이동 한샘 인테리어 매장 지하에 있다. ‘한샘 스토어’는 생활에 꼭 필요한 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이곳의 제품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오래 사용해도 싫증나지 않고 실용성이 좋다. 특히 화이트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소품들과 잘 어우러지는 특징이 있다.
120평의 ‘한샘 스토어’는 데코 & 욕실, 패브릭, 소 가구, 주방 등 4개 파트로 나눠져 있다.
데코 & 욕실 파트에는 시계, 휴지통, 조명, 욕실수납, 선반이 있고, 패브릭 파트에는 이불, 패드, 이불 솜, 쿠션, 방석이 진열돼 있다. 소 가구 파트에는 책상과 소품 선반, 흔들의자, 빠체어가 있다. 주방 쪽에는 그릇부터 프라이팬, 냄비, 도마, 식기건조대, 정리 덱, 믹싱 볼 등이 있다.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은 조명(뉴 크림트 플로어 램프)과 락킹체어(흔들의자), 전지현 호텔침구, 수납선반, 양 날개 건조대, 휴지통 등이다. 겨울에는 구스 솜이나 극세사 이불, 카펫도 인기다.
‘한샘 스토어’ 정은이 실장은 “한샘 인테리어가 이곳에 자리한 지는 올해로 17년, ‘한샘 스토어’가 문을 연지는 1년 8개월 됐다”며, “시내보다는 인지도가 아직 낮은 편이지만 주말에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고객들로 붐빈다”고 말했다. ‘한샘 스토어’의 주 고객층은 20대 중후반의 신혼부부나 30~40대 주부들이다. 주로 소개로 오는 단골들이 많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산 92-30
문의 031-914-8001
정은이 실장 추천 상품 : 한샘 항균 멀티 도마세트
한샘 항균 멀티 도마세트는 신혼 선물로 좋다. 현재 29% 세일 중이다.
가격 세일가 31,000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