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허유재병원 뒤편, 라페스타 제1주차장의 위치한 삼계탕집 ‘명계옥’은 매장 입구에 커다란 닭 모형이 눈길이 끄는 곳이다.
이곳 매장은 신선한 닭을 재료로 하기 위해 그날 잡은 닭 100마리만을 한정판매하는 곳으로, 삼계탕의 종류는 상황버섯을 넣어 끓인 일반 삼계탕과 들깨를 넣은 들깨삼계탕, 맑은 한방 삼계탕 세 가지가 있다.
이 매장에서는 “상황버섯삼계탕은 국산 상황버섯을 약탕기에 장시간 달여 만들었다”고 설명. 또 “들깨삼계탕은 국산 들깨를 직접 갈아 체에 거르는 옛날 방식을 사용해 더욱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나는데, 이것에 국산 잣을 추가하고 17가지 곡물을 넣어 고소함을 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방회복삼계탕은 8가지 약초를 넣고 달여 맛에 보양을 더했다”고 한다.
직접 담은 겉절이와 무, 양파, 오이, 마늘쫑 등을 넣어 만든 장아찌도 별미. 이들은 따로 포장판매도 한다. 이외의 메뉴 상황버섯 오리훈제 한방전골은 비린내나 누린내가 없이 담백해 젊은 소비자들도 자주 찾는다.
계절과 상관없이 사계절 모두 찾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는 단연 삼계탕이다. 주재료의 신선함과 몸에 좋은 상황버섯이 함께 어울린 삼계탕, 올여름 몸보신으로 좋을 듯하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21 로데오메탈리타워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일요일 휴무)
문의 031-903-331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