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이 오고 있다. 이유 없이 마음이 설레는 달이다. 바로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들이 앞 다퉈 열리기 때문이다. 올해는 특히 알차고 재미있는 가족단위 행사들이 예정 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오랫동안 오지 않을 5월의 길고 긴 연휴를 의미 있고 즐거운 축제와 행사로 채워 보자.
제9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주최하고 강서구립 도서관협의회가 주최하는 ‘강서어린이 동화축제’가 9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동화로 보는 강서마을 이야기’로 마련됐다. 미리 신청한 남녀노소 지역주민들이 주제에 맞춰 제작한 의상을 갖춰 입고 강서공고부터 강화근린공원까지 퍼레이드를 한다. 화려한 개막 공연도 펼쳐진다. 초등학교 학생들의 전통무용과 사물놀이부터 재즈댄스와 태권도 격파 시범까지 볼거리가 다양하다. 강서구립도서관들과 단체들의 체험마당도 펼쳐진다. 꿈꾸는 어린이 도서관에서는 ‘암행어사 출두요 나만의 마패 만들기’,우장산 숲속도서관에서는 ‘압화로 시화 엽서 꾸미기’,길꽃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전통 짚공예체험’,이외에도 ‘나만의 전통 탈 만들기’나 뇌를 깨우는 똑똑한 두뇌 퀴즈 등 직접 만들어 보면서 느끼는 체험이 풍성하다. 먹거리 마당도 마련 될 예정이라 즐거움이 배가 된다.
일시-5월 1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방화근린공원
2017 양천 예술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5월 1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관내 주민들 약 2천여명이 직접 참여하는 ‘양천 예술제’를 개최한다. 양천문화원등의 강좌에서 만들어진 예술작품들을 전시하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준비 되 있다. 특히 페이스페인팅과 스티커 타투를 무료로 그려주는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으로 알록달록한 비즈 팔찌 만들기와 마술쇼,B-BOY댄스, 퓨전 클래식과 우쿨렐레까지 문화예술 공연도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일시-5월 13일 오후 1시부터 양천공원
양천 청소년 어울림마당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의 끼와 실력을 펼칠 수 있는 ‘양천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준비한다. 올해의 주제는 ‘Hello Youth'라는 주제로 양천구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천구 관내의 청소년동아리들이 활발하게 참여해 체험부스와 먹거리, 댄스나 힙합, 오케스트라 연주들의 공연도 이어지는 흥겨운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일시-5월 13일 오후 2시부터 파리공원
허준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강서구 허준박물관(관장 김쾌정)에서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무지개 한방 꼬리떡 만들기’,‘십장생 손수건 꾸미기’,‘쪼물락 한방 비누 만들기’,‘약첩 만들기’등의 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하루종일 의관과 의녀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 되 있다. 모든 체험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1,000원에서 5,000원까지고 무료인 체험도 많다.
더불어 <장생을 위한 염원>특별전을 허준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중이다. 건강 및 장생을 주제로 궁중화 송규태, 박수학, 황치석 작가와 궁중자수 이병숙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일시-5월 5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특별전은 7월 30일까지
2017 함께하는 희망의 한걸음 축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구민의 날을 맞아 ‘2017 함께하는 희망의 한걸음 축제’를 개최한다. 걷기 구간은 양천공원부터 파리 공원을 거쳐 다시 양천 공원으로 돌아오는 5km내외거리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걷기 행사 이외에도 체험부스나 문화공연 등이 준비 되 있다. 1m를 걸으면 1원이 기부되는 행사로 건강도 지키고 우리 이웃도 도울 수 있는 행사다.
일시-5월 21일 일요일 오후 1시 30분 양천공원
![]() | ![]() |
제 15회 영등포 단오축제
영등포 문화원(원장 한천희)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맞이해 ‘제 15회 영등포 단오축제’를 개최한다. 영등포 문화원 취타대의 연주로 문을 열고 단오 제례까지 준비했다. 국악인 오정해의 축하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씨름왕 선발대회, 그네뛰기대회, 새끼 꼬기, 팔 씨름왕 선발대회 등의 민속 겨루기 마당이 이뤄진다. 참가자 접수는 5월 12일까지 각 동 주민 센터에서 받는다.
수리취떡을 전시하며 떡메치기 체험이 있고 민화 모란 부채 만들기, 굴렁쇠 굴리기, 창포 머리감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일시-5월 27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영등포공원
제 3회 겸재문화예술제
겸재정선미술관 개관 8주년을 맞아 ‘제3회 겸재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5월 12일 오후 1시부터 개회식이 시작된다. 특별기획전으로 ‘더 인왕산 프로젝트’展 이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5월 13일 토요일에는 오전 10시 궁산근린공원에서 ‘제 14회 겸재전국사생대회’가 열린다. 참가대상은 전국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청소년이다. ‘겸재의 발자취를 따라 궁산탐방’행사와 ‘겸재 청소년 문화한마당’,‘겸재 예술한마당’행사가 시간대별로 열린다.
5월 5일 오전 10시부터는 ‘겸재랑 즐거운 어린이날 대잔치’를 개최한다. ‘아트풍선이벤트’와‘동글동글 뱃지 만들기’, ‘우산 속 소원담기’,‘겸재 둘레길 투어’,‘빙글빙글 바람개비 만들기’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이뤄진다.
일시-5월 12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겸재정선미술관/5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궁산근린공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