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아 디올로’는 발산역 인근 조용한 골목에 위치한 헤어살롱이다. 두 개의 거울과 두 개의 의자가 놓여 있어 일반적인 미용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지만 이곳은 한사람을 위한 1인 미용실이다. 스페인어로 ‘디아’는 ‘순간’ 혹은 ‘인생’을, 디올로는 ‘향기로운 날’이라는 의미를 가진고 있단다.
일대일 시술을 원칙으로 하고 있음에도 거울과 의자가 두 개씩인 이유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해서라고. 2015년 문을 연 이곳은 누구나 VIP로 대접하는 1인 미용실답게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꾸민 실내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샴푸실도 따로 분리된 공간에 넓게 배치해 손님들이 편안함을 느끼도록 꾸며져 있다.
‘디아 디올로’의 선윤경 헤어디자이너는 극손상모 복원에 뛰어난 솜씨를 자랑한다. 과거 토털 뷰티숍을 크게 운영했었던 그녀는 “정신없이 바쁜 환경에서 시술을 맡기거나 오랫동안 순서를 기다려야하는 손님들을 보며 1인 미용실을 생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금은 100% 예약제로 하루 5~7명 정도만 시술한다.
1인 미용실의 특성상 원하는 헤어스타일에 대한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질 뿐 아니라 자신에게 기울이는 시간과 정성에 만족해 손님들 대부분은 단골로 이어지고 있다. 소란스러움이 없으니 조용히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다운받아 보기도 한다. 가격대는 일반 미용실과 비슷한 수준이며 직장인들을 위해 밤 12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해도 좋다. 최소 하루나 이틀 전에 문자 및 카카오톡 아이디로 예약하면 된다.
위치: 강서구 강서로52길 88 신우빌딩 1층
문의: 010-7426-7142, 카카오톡 아이디 Diadeolor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diadeolo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