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전거를 살 때 모양이나 성능, 가격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사람마다 키와 몸무게뿐 아니라 팔과 다리길이가 다 다르기 때문에 안장의 적절한 높이와 각도 등 자신의 신체에 맞춰 꼼꼼히 따져야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다. 오래 방치한 뒤에도 점검을 받아야 처음 구입할 때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양평동 선유도 인근에 위치한 ‘썽이샵’은 트렉과 로드바이크, 미니벨로 전문 정비 숍이다. ‘썽이샵’의 유호성 대표는 이미 마니아들 사이에서 알아주는 자전거 정비기술자로 마포에서 국내 최초 미니벨로 전문매장과 정비 숍을 운영하다 지난해 양평동으로 매장을 옮겨왔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천정과 벽 공간마다 변속기와 핸들 바, 휠, 안장, 페달, 헤드셋, 가방, 고글, 의류, 장갑, 신발 등 자전거 관련 제품 및 액세서리들과 다양한 정비 부품들이 가득 진열돼 있다. 일반매장에서 구입하기 힘든 ‘스몰피치’같은 작은 부품들도 갖췄다. 매장 한쪽은 주인장의 작업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벽 전체에다 가지런히 걸어놓은 각종 공구들이 눈에 들어온다. 자전거를 주제로 한 만화책들도 보이는데 정비를 맡긴 뒤 무료한 시간을 보내라는 주인장의 배려다.
11년째 자전거 정비 숍을 운영하고 있다는 유호성 대표는 자전거 정비와 튜닝에 있어서는 확실히 인정받고 있는 베테랑. 마포에 있을 때부터 단골들뿐 아니라 멀리 경기도에서도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자전거는 주문 판매를 주로 하는데 충분한 상담 후에 각자에게 맞는 사이즈를 골라 제대로 된 세팅까지 진행해준다.
평일 오후 12시에 가게를 열어 오후 8시에 마감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 일요일은 휴무이다.
위치: 영등포구 양평로 28아길 12문의: 02-336-6675/ www.ssung2shop.com
인터넷 블로그: blog.naver.com/ssung2shop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