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이 많은 반려동물에게 미용과 목욕은 건강과 직결된 중요한 일이다.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는 사람보다 피부 층이 얇고 민감해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스트레스와 피부병을 유발하게 된다. 막 반려동물을 키우기 시작해 모든 것이 생소하거나 아무리해도 혼자서 하는 관리가 능숙해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자. 반려동물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질 우리 지역 반려동물 프리미엄서비스 매장을 소개한다.
신정동 강아지미용실 ‘퍼플PUP·PLE’
베테랑 미용사의 섬세한 가위 컷
신정동에 위치한 강아지 미용실 ‘퍼플PUP·PLE’은 ‘PUPPY’와 ‘PEOPLE’의 합성어로 ‘함께하는 반려인과 반려견’을 의미한다. 이곳은 가위 컷을 전문으로 하는 미용실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셔틀랜드 쉽독인 ‘오순이’ ‘도순이’가 먼저 반겨주는데 ‘퍼플’의 김솔이 대표가 직접 키우고 있는 강아지들이다. 15년째 애견미용사로 일하고 있는 김솔이 대표는 섬세한 ‘1cm 가위 컷’ 작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엉킨 털이나 배냇털도 가위 컷 위주로 진행해 반려인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퍼플’은 강아지를 철장에 가두지 않는다. 미용을 맡기면 우선 강아지가 낯선 장소에 충분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10~20분 정도의 탐색시간을 준다. 미용을 하는 동안에도 수시로 강아지와 교감하고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 최대한 배려한다. 김 대표의 ‘스포팅 미용’ 및 가위 컷 작업영상들은 ‘퍼플’의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팅 미용’은 클리퍼로 털을 짧게 밀어준 후 남는 부분은 가위로 다듬는 것을 말하는데 외모를 발랄하게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퍼플’에서는 브러쉬 사용법과 발톱 깎기, 눈 주변 털 정리, 발바닥과 배, 항문 주위 청결미용 등의 내용으로 반려인들을 위한 ‘기본미용 무료강습’을 실시해왔으며 9월부터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신청을 받아 수업을 연다. 예약제로 운영하며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이다.
위치: 양천구 신월로35길 1
문의: 070-8885-1535/카톡아이디 lowina0113
http://blog.naver.com/lowina84
목동 고양이 전문 미용실 ‘잔다냥 목동점’
고양이 무마취미용과 탄산수 스파
목동에 있는 ‘잔다냥’은 고양이 전문 무마취미용으로 알려진 곳이다. 고양이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은 흔치 않아 지난 6월 오픈한 이래 동네뿐 아니라 먼 지역에서까지 알음알음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반려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매장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식물과 다양한 고양이용품, 아기자기한 소품 등을 놓아 카페처럼 아늑한 공간으로 꾸몄다.
고양이는 주인이 보이지 않을 시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잔다냥’에서는 아담한 테이블과 향긋한 원두커피 및 차 종류를 준비해 고양이가 미용이나 목욕서비스를 받는 동안 주인이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곳은 무전원고농도 탄산수 스파로도 유명하다. 고양이는 물에 친숙하지 않고 합성 화학물의 냄새에 매우 예민한 동물이다. 때문에 고양이를 목욕시킨다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고양이는 유분이 많고 품종이나 피부병, 털의 상태, 털 빠짐, 비만, 노령묘 등에 따라 적당한 간격의 목욕이 필요하다. 특히 겨울에는 털을 잘 밀지 않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잔다냥’의 목욕서비스는 약욕샴푸로 충분히 마사지를 하고 탄산수에 헹군 뒤 에어 워쉬로 한 올 한 올 드라이하는 것으로 마무리되는데 이때 그동안 빠져 엉킨 털이 깨끗하게 제거되고 모질과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다. 사전 예약제이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위치: 양천구 목동중앙남로3길 35
문의: 02-6404-7890/ 카톡아이디 jandacat1
http://blog.naver.com/jandacat1
목동 반려동물 토털 케어서비스 매장 ‘알파펫’
한자리에서 다양한 관리 받을 수 있어
등촌역 5번 출구 가까이에 위치한 ‘알파펫’은 반려동물 토털 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매장이다. 이곳은 애견호텔을 비롯해 미용과 목욕서비스를 진행하며 놀이방과 수영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2층에 있는 ‘알파펫’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우선 넓고 쾌적한 실내가 눈에 들어온다. 매장에서 직접 키우고 있는 견공들 및 호텔과 유치원에 맡겨진 얼마든지 강아지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다. 카운터와 견실 사이에는 철장이 아닌 통유리로 된 작은 문을 설치하고 공간을 오픈시켰으며 피톤치드 공기정화와 살균탈취, 청소 등의 철저한 관리로 따로 산책을 시키기 어려운 견주들의 미안함을 덜어주고 있다. 강아지들의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도록 통유리 창가에 의자도 여러 개 비치해 두었다. 카운터에는 목욕용품과 간식, 영양제, 장난감 등도 판매한다.
욕실에는 버블스파욕조 및 최고급 드라이 룸을 갖춰놓았다. 목욕을 시작하면 ‘호쿠토’ 탄산입욕제를 사용해 충분히 마사지를 한다. 탄산입욕제는 고농도 탄산성분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주고 윤기 있는 털로 가꿔준다. 또한 곰팡이, 모낭충, 각질제거, 피부병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애견호텔과 놀이방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애견미용 가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명절에도 호텔이용이 가능하다.
위치: 양천구 공항대로 540 2층문의: 02-2655-1900
http://blog.naver.com/kalphapet
신도림동 반려동물미용실 ‘펫그루밍’
사나운 강아지와 고양이도 무마취로 ‘OK’
신도림동에 자리 잡은 ‘펫그루밍’은 반려동물 미용 전문 매장이다. 깔끔하게 정리된 실내에는 다양한 입욕제품과 수제간식, 의류, 장난감, 전용우유 및 사료 등이 진열돼 있다. 안으로 들어서면 미용실 및 하이드로 바스와 오투 버블 스파기, 초대형 드라이 룸, 편백나무 욕조 등을 갖춘 욕실이 나온다. 이곳은 마이크로 버블과 탄산수 목욕으로 반려동물들의 피부건강과 윤기 나는 털을 책임지고 있다. 초미세 기포인 마이크로 버블은 우유처럼 물이 뽀얗게 변하는 것이 특징인데 모공 깊숙이 산소기포가 들어가 피부와 모질개선의 확연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평상시에는 예쁜 짓만 하다가도 미용이나 목욕을 시작하면 예민하게 굴고 사나워지는 반려동물이 많다. ‘펫그루밍’은 사나운 강아지와 고양이 무마취미용 전문으로 두 명의 미용사들이 능숙한 솜씨로 반려동물들을 다루기 때문에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미용은 대부분 가위 컷을 위주로 작업을 한다. 가위 컷은 원하는 길이만큼 털을 자를 수 있어 훨씬 더 아름답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클리퍼 소리에 예민한 반려동물들을 위해 스트레스와 상처를 최소화시켜 많은 반려인들이 선호하는 미용이다.
‘펫그루밍’에서는 호텔링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반려견을 철장에 가두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배려하며 연중무휴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위치: 구로구 경인로 619-1, 1층
문의: 02-2633-2100
홈페이지: www.petgrooming.co.kr
정선숙 리포터 choung2000@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