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커피그래피티’는 에소프레소바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로스팅전문업체이다. 오래된 공장건물을 개조해 만든 매장은 낡은 철제 대문과 벽돌 담장을 그대로 활용한 빈티지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쪽 담장과 건물외벽 전체에 ‘커피 그래피티’라는 상호와 커피용품이 그려진 멋진 그래피티가 발길을 붙든다. 한적한 동네 골목 어귀에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한 카페가 인상적이다.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넓은 마당이 나타난다. 마당 한가운데는 대형 천막텐트가 설치돼 있는데 주문한 커피를 들고 와 마실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매장에는 로스팅실을 비롯해 작은 테이블이 몇 개 놓인 홀과 카운터 등이 보인다. 한쪽에는 ‘커피그래피티’의 대표 이종훈 바리스타가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트로피들과 커피머신들이 진열돼 있다.
타 카페에 납품을 주력으로 하는 로스팅 전문업체이니만큼 질 좋은 원두패키지도 판매한다. 특히 이곳은 다양한 커피와 차 메뉴로 입소문이 나 동네 주민들뿐 아니라 멀리서도 방문객들이 찾아온다. 브루잉 커피와 콜드브루는 5,000원, 아메리카노는 3,500원에 판매한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카페에서 내린 커피를 얼음과 함께 캔에 바로 담아주는 것도 독특하다. 방부제를 넣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관하기는 힘들지만 얼음을 빼고 포장하면 가까이 사는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위스키를 넣어 제조하는 ‘아이리시 커피’는 다양한 위스키를 선택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낮 12시에 오픈해 오후 7시에 마감한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위치: 영등포구 양평로 28다길 3
문의: 070-4686-5801
http://storefarm.naver.com/coffeegraffiti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