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은 소고기를 진하게 고아서 끓인 대표적인 국물음식이다. 구수하고 담백한 맛에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기력을 돋우는 최고의 보양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따끈한 국물음식이 절로 생각나는 계절이다. 뽀얗게 우려낸 국물에 영양을 가득채운 곰탕 한 그릇은 찬바람에 헛헛해진 속을 위로해주기에 충분하다. 신선하고 질 좋은 한우로 사랑받고 있는 곰탕전문점, ‘한우정곰탕’을 소개한다.
맛의 비법은 최고의 식재료와 건강한 조리법!
강서구 마곡역 2번, 발산역 9번 출구 근처 힐스테이트 에코동익 2층에 위치한 ‘한우정곰탕’은 23년간 대구 맛집으로 유명한 ‘한우정곰탕’의 마곡직영점이다. 특히 이곳은 본점의 대표가 직접 주방에서 진두지휘하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비법 그대로 음식을 만들어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곰탕은 집에서 만든 것보다 전문점에서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한다. 깊고 진한 국물로 승부를 보는 음식이라 큰 솥에 많은 양을 푹 끓여야 제 맛이 나기 때문이다.
‘한우정곰탕’은 질 좋은 한우를 엄선해 국물을 우려내어 잡내가 없으며 인공첨가물을 쓰지 않아 먹고 난 뒤의 개운한 뒷맛이 일품이다. 고기국물 특유의 구수함과 한우고기의 부드럽고 담백함이 잘 어우러져 입안에서 착 감기는 깊고 진한 풍미는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게 만드는 비결이다. 간은 구운 천일염이나 새우젓으로 취향에 따라 맞춰먹으면 된다.
‘한우정곰탕’의 대표는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좋은 재료”라며 “천연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드실 수 있으며 속이 편안하다.
다양한 메뉴와 넉넉한 인심, 온 가족 외식으로 추천!
‘한우정곰탕’의 문을 열면 우선 160여 좌석이 놓인 넓고 쾌적한 실내가 시선에 들어온다. 깔끔하게 단장한 인테리어에 테이블 간격이 시원시원해 단체회식이나 모임, 온 가족 외식에도 편안하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방역시 20여 평으로 일반식당에 비해 넓은 것이 특징인데 공간을 완전히 오픈시켜 곰탕을 끓여내고 반찬을 만들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이 집은 한우곰탕 외에 한우양곰탕, 꼬리곰탕, 사골육개장, 한우수육, 매운 갈비찜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그만인 수육은 쫄깃한 식감의 머리고기와 살코기, 껍질을 일일이 벗겨 깨끗하게 다듬은 소양 등이 나온다. 매운 갈비찜은 살이 토실토실하게 붙은 갈비를 비롯해 은행, 밤, 떡, 당면, 버섯 등이 푸짐하게 어우러졌으며 매콤한 양념장이 고기 깊숙이 배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갈비찜을 다 먹고 나면 김치와 부추, 김 가루를 넣고 그 자리에서 볶아먹어도 별미다.
곁들여지는 반찬은 국내산 재료로 매장에서 직접 담근 김치와 깍두기, 양파절임 등으로 단출한데 충실한 메인메뉴로 별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 뚝딱 비우게 된다.
‘한우정곰탕’의 또 다른 인기비결은 넉넉한 인심에 있다. 밥과 국물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모든 안주요리에도 곰탕국물이 서비스로 나와 든든한 한 끼 식사에 몸도 마음도 배부르다.
곰탕은 고단백 저지방 음식으로 부위별로 각각의 효능을 자랑한다. 특히 기력회복과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 등에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한우정곰탕’의 명품 한우곰탕 한 그릇으로 겨울이 오기 전 틈틈이 기운을 보충해보자. 포장주문도 가능하다.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해 언제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위치 : 강서구 공항대로195 힐스테이트 에코동익 103동 201호(발산역 9번/마곡역 2번출구)
문의 : 02-3664-868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