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있는 ‘끈’은 영등포구청역 인근, 음식점이 즐비한 먹자골목 4층 건물에 자리 잡고 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주변 환경에다 계단을 올라야 하는 수고로움을 거쳐 안으로 들어서면 소나무 향이 솔솔 풍기는 아늑한 공간과 마주하게 된다. 가정집 거실느낌의 다목적 공간에는 대형스크린을 비롯해 명화와 수공예작품, 책, 영화DVD,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우쿨렐레가 전시돼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홀은 최대 25명 정도의 사람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크기로 동아리 활동, 세미나 등의 모임이나 우쿨렐레 수업, 영화감상 모임, 공예 수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 최대 8명 정도 소규모의 인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 룸도 갖추고 있다.
‘끈’의 주인장이면서 우쿨렐레 강사인 배우 대표는 다양한 사람들이 소통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오랜 꿈이었다고 한다. 우쿨렐레 수업을 첫 시작으로 하여 영화모임, 공예수업 등으로 확장돼 갔고 이후 24시간 공간을 대여하기에 이르렀다. ‘끈’이 가진 장점은 편리한 교통과 저렴한 가격, 따뜻한 서비스이다. ‘올나잇 파티룸’대여는 주로 생일파티, MT, 1박2일 가족여행 등으로 이용하는데 ‘스페이스 클라우드’의 후기를 통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우 대표는 “다가오는 봄부터는 비어있는 옥상에 텐트와 바비큐 시설을 만들어 도심 속 캠핑장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또한 우쿨렐레나 공예 원데이클래스를 비롯해 젊은 부부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주말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 32길 2, 해동빌딩 4층
문의: 010-4749-4774/ http://japda.k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