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역 인근에 위치한 ‘실버토스트’는 은제품을 구입하거나 만들어볼 수 있는 액세서리 공방이다. 공방입구에는 목걸이와 반지, 귀걸이, 인테리어소품 등 은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돼 있는데 하나하나 개성이 뚜렷하고 멋스럽다.
은점토는 순은분말에 특수성분이 혼합된 것으로 모양을 만들어 가마에 굽는 최종 소성과정을 거치고 나면 100퍼센트의 순은으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 공방은 은점토를 구워 액세서리를 만드는 ‘아트클레이’ 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금속 액세서리를 만들고 싶은데 전문적인 세공기술을 배우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아트클레이에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세공작업보다 손쉬워 누구나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은점토 공예의 장점이며 상대적으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 다양한 작품을 시도해볼 수 있다. 처음 배우는 초보자가 반지나 목걸이를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3~4시간 정도로 원데이클래스만으로 멋진 작품하나가 뚝딱 완성된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손으로 만든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만족감 또한 높다. 취미반은 좀 더 정교하고 세련된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전문강사과정은 아트클레이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은점토는 토스터처럼 생긴 가마에 굽지만 가스레인지나 토치로도 가능하다. 공방에서 기본적인 스킬을 배운 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은점토를 구입해 직접 액세서리를 만들어보는 이들도 많다.
운영시간은 평일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이색데이트 체험을 원하는 커플들은 평일과 주말에도 시간조정 및 예약이 가능하다.
위치: 영등포구 영등포로11길 18-1, 1층
문의: 010-3082-3485
https://www.facebook.com/silvertoas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