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 도너츠, 도나스, 도나쓰...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도넛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눠볼 수 있다. 커피와 콜라 등과 잘 어울리는 서양 계통의 도넛과 꽈배기, 팥 도넛, 생 도넛이라는 이름으로 옛날빵집이나 전통시장을 통해 토착음식으로 진화한 찹쌀도넛이 포함된다. 도넛은 모양과 식감, 만드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출출할 때 포만감을 선사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국민간식이다. 당신의 고픈 배와 우울한 기분을 확 날려줄 우리 동네 도넛 맛집을 소개한다.
화곡동 ‘동촌호떡’
새까만 카카오꽈배기로 유명해요~
화곡남부시장 안에 있는 ‘동촌호떡. 새까만 카카오꽈배기로 유명세를 탄 가게이다. 이집의 카카오꽈배기는 기본찹쌀반죽에다 프랑스산 발로나 코코아가루를 사용했으며 겉에는 코코넛밀크로 글레이징(glazing)해 반들반들 윤기가 흐른다. 카카오의 달콤쌉싸름한 카카오의 맛과 달달하고 부드러우며 깊고 풍부한 향의 코코넛밀크가 만나 맛의 밸런스를 잡았으며 한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중독성을 지녔다. 찹쌀 팥 도너츠는 찹쌀 베이스 반죽을 2차 발효까지 해서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다. 팥소는 매장에서 직접 삶아 볶아서 만든다. 찹쌀역시 방앗간기계를 들여놓아 직접 빻아 사용하는데 찹쌀함유량이 80퍼센트 이상이라 맛있지 않을 수 없다. 오븐에 구운 이집의 호떡도 추천한다. 꿀호떡을 비롯해 슈크림 팥 허니슈가 앙슈 카카오 등 6가지 종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꿀과 슈크림이 들어간 허니슈가의 인기가 높다고 한다. 동촌호떡의 이승태 대표는 “동촌은 동심이 모이는 곳이라는 뜻으로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만든다”고 전했다.
위치: 강서구 등촌로5길 61
문의: 02-2654-1755
운영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휴무일: 매주 화요일
영등포동 ‘에스빠냐도넛&머핀’
유럽최고의 도넛 맛볼 수 있어!
정열적인 주황과 노란색의 외관이 눈에 띄는 ‘에스빠냐도넛&머핀’. 이집의 도넛은 에스파냐의 ‘유로페스트리’에서 직수입한 도넛이다. 유로페스트리는 150년 동안 전통을 이어온 세계적인 스페인 베이커리 기업이다. 도넛은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생산된 1년산 이내의 경질밀과 스페인, 프랑스, 벨기에산 최고등급의 버터, 환경 친화적인 팜유를 사용했다. 초콜릿역시 지방과 유전자변형이 없는 코코아원료로 만든다고 한다. 도넛의 종류는 머핀을 포함해 40여 가지이며 쿠키와 크루아상도 판매하고 있다. 특수급속냉동공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상온에서 해동된 상태로 3일이 지나도 고유의 맛과 수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하는 건강도넛이다.
위치 영등포구 영등포로36길 9 송호빌딩 1층/ 문의 070-8267-1225
운영시간 오전 8시(토 오전10시)~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 | ![]() |
신월동 ‘더 도너츠 THE. DONUTS’
착한가격에 놀라고 크기와 맛에 반하고~
신월문화체육센터 근처에 위치한 ‘더 도너츠’는 테이크아웃전문 도넛매장이다. 이집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첫 번째 이유는 진열대 속 도넛의 가격 때문이다. 500원부터 시작하는 도넛은 크기와 종류가 다양하다. 꽈배기모양의 트위스트를 비롯해 단팥 고구마 찹쌀 슈가 씨드 도넛이 있으며 크로켓과 핫도그도 판매한다. 더 도너츠의 손님들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오는데 부담 없는 가격에 맛좋은 간식으로 이집만한 게 없다는 평이다. 커피와 에이드, 라떼 등 의 음료역시 1,000원에서 2,000원 사이다. 더 도너츠의 장세미 대표는 “매장에서 직접 숙성시키고 당일생산 당일판매 원칙을 지켜 늘 신선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재료가 소진되면 문을 닫으니 오후에는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기를 권한다.
위치 양천구 지양로 32길/ 문의 070-8292-2671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8시 30분/ 매주 일요일 휴무
목동 ‘못난이 찹쌀꽈배기’
맛도 친절도 우수해요~
목사랑시장에 자리 잡은 ‘못난이 찹쌀꽈배기’는 천안남산중앙시장의 명물인 찹쌀꽈배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찹쌀꽈배기와 팥 도넛, 유자 도넛의 단순한 메뉴이지만 지난 2014년 가게를 오픈한 이후 변함없는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집은 못난이 찹쌀꽈배기에서 직접 배합한 전용 식용유만을 사용한다. 국내최초 KS인증을 받은 카놀라유에다 옥수수유와 해바라기유를 첨가한 것으로 바삭하고 고소한 꽈배기를 만들어내는 황금비율이라고 한다. 찹쌀꽈배기는 1개 5,00원이며 팥소가 듬뿍 들어가 촉촉하고 달콤한 팥 도넛과 상큼한 맛이 일품인 유자도넛은 각각 1개 7,00원씩, 3개 2,000원에 판매한다.
못난이 찹쌀꽈배기의 주인장 김순자씨는 “직접 반죽해서 만든 도넛으로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게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한다”고 전했다.
위치: 양천구 목동 중앙남로 7길 8
문의: 010-2726-3666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휴무일: 매주 목요일
![]() |
신도림동 ‘하카타도넛’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구운 도넛!
일본 후쿠오카 지역에서 유명한 ‘하카타 야끼도넛’을 가까운 곳에서 맛볼 수 있다. 신도림역 근처 디큐브시티 지하 2층에 위치한 ‘하카타도넛’은 구운 도넛으로 인기를 끄는 매장이다. 일본 도넛 제조 방식을 전수받아 한국에서 반죽을 생산하며 기름이 아닌 틀 작업을 통해 도넛을 구워 만든다. 이집의 도넛은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어린아이는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도넛의 종류는 녹차, 커피, 초코, 오리지널 4가지이다. 도넛은 한 개 1,000원으로 하나하나 포장해 10개씩 박스에 담아 판매하므로 선물용으로 좋으며 낱개로도 구입할 수 있다. 후쿠오카 다자이후 거리의 명물인 ‘우메가에 모찌’도 있다. 우에가에 모찌는 팥, 호두, 통깨 등이 들어간 찹쌀떡으로 쫀득쫀득한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위치: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B2
문의: 02-2210-9701
운영시간: 매일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금, 토, 일요일은 오후 10시 마감)
![]() | ![]() |
목동 ‘목동찹쌀꽈배기’
편안하게 집에서 주문하세요~
목동 도깨비시장 입구에 위치한 ‘목동찹쌀꽈배기’는 큼직한 꽈배기와 찹쌀도넛으로 유명한 매장이다. 이집의 꽈배기는 유난히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볼도 인기다. 쭉쭉 늘어나는 93퍼센트 치즈함량의 모짜렐라치즈가 고소함을 더한다. 바싹한 맛이 일품인 핫도그는 고급 햄을 속에 넣어 일명 건강핫도그로 알려져 있다. 고급카놀라유를 사용하고 기름교체일자를 써서 깨끗하게 튀겨내기 때문에 아기엄마들도 안심하고 찾아온다고 한다. 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나 동네 주민들뿐 아니라 강서양천 대부분의 지역에 배달이 가능해 단골고객이 넓게 분포하고 있다. 꽈배기의 가격은 2개 1,000원, 단팥도넛은 1개 1,000원이며 배달은 찹쌀꽈배기 8개 5,000원, 단팥도넛 4개 5,000원이다. 치즈 볼, 핫도그 등 모든 메뉴가 배달가능한데 선물용으로도 잘 나간단다. 14,000원 이상 구입하면 배달비가 무료이다.
위치: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7
문의: 02-2062-7953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11시/ 월요일 휴무
정선숙 리포터 choung2000@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