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우리 동네 테이크아웃 맛집 음식 즐기기

“매끼 집밥 챙기는 일의 고단함을 맛있게 덜어드려요~”

지역내일 2020-09-18

추석 명절과 함께 긴긴 연휴가 시작됩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귀향길 대신 집에서 머무는 추석 연휴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한 집에서 머물며 맛있게 집밥을 해먹고,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물론 매끼 집밥을 챙기는 일의 고단함은 포장 외식으로 덜어도 좋겠지요. 추석 명절 연휴에 영업하는 우리 동네 맛집을 방문하는 것도 좋겠지만 포장으로 보다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휴무일은 업체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0년 전통의 설렁탕 전문 ‘명가원’,
특화된 소스로 매콤 깔끔 ‘명가코다리’

정발산동에 위치한 ‘명가원’은 20년 전통의 설렁탕 전문점이다. 2층에는 특화된 소스로 매콤 깔끔한 ‘명가코다리’도 있다. 두곳 모두 한 사장이 운영하는 곳이라서 고객이 원하는 각층의 메뉴를 주문하여 먹을 수 있다. 명가원에서는 설렁탕 뿐 만 아니라 부드럽고 담백한 갈비탕을 비롯해 도가니탕, 갈비찜도 있다. 사이드메뉴인 곤드레 메밀전병, 오징어순대, 명가왕만두, 등도 별미다. 명가코다리에서는 코다리조림 외에 코다리오징어조림과 코다리소갈비조림도 있다. 이곳 정발산동 본점에서는 모든 메뉴가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하다. 특히 포장은 24시간 가능하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동 1137-3(1,2층)
문의 031-918-8333




직접 담근 효소로 맛을 낸 낙지볶음, 감자옹심이 전문점 ‘길모퉁이’

정발산동에 위치한 길모퉁이는 낙지볶음, 감자옹심이 전문점이다. 이곳의 모든 음식은 주인장이 직접 담근 효소를 사용하여 요리한다. 낙지볶음에 들어가는 수제양념은 최소 1주일간 숙성시켜 사용하는데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게 맵다. 맵지만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감자옹심이는 전분을 사용하지 않고 100% 생감자만으로 반죽을 만들어 요리한다. 다른 조미료는 첨가하지 않고 다시마, 대파 육수로만 맛을 내 강원도 출신 손님들도 인정하는 맛이라고 한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인기메뉴로 불낙(불고기+낙지)도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가능하며 방문포장 시 2000원 할인 된다.

추석휴무 휴무일 없음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273번길 21
문의 031-916-9182




22년 노하우 수제 숙성갈비 전문점 ‘심가네’

마두동에 위치한 ‘심가네’는 22년 노하우의 수제 숙성갈비 전문점이다. 이곳 갈비는 하나하나 칼집을 넣고 직접 만든 양념에 저온숙성한 100% 냉장 생갈비다. 메인 메뉴로는 돼지생갈비, 돼지양념갈비, 양념소갈비가 있다. 이벤트로 평일점심(11:00~15:00)에 고기 1인분당 후식냉면 1인분을 제공해 준다. 평일점심특선은 옛날불고기 세트, 뚝배기불고기, 차돌된장찌개가 있다.옛날불고기 세트는 후식냉면 또는 공기밥과 된장찌개 중 선택이 가능하다. 집에서나 캠핑장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돼지양념목살과 돼지양념갈비는 포장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돼지양념목살 1kg이 32,000원, 돼지양념갈비 1kg이 27,000원으로 50% 이상 할인된 가격이다. 추석연휴는 전일, 당일 2일간만 휴무이다.

추석휴무 9/30, 10/1
위치 일산동구 경의로 407(경기글로벌스쿨 옆)
문의 031-901-6537




44년간 이어온 해물탕 전문점 ‘제일정해물탕’

백석8블럭 먹자골목에 자리한 ‘제일정해물탕’은 무려 44년을 이어오고 있는 해물탕·찜 전문이다. 이곳의 대표메뉴이자 최고 인기 메뉴는 해물탕, 해물찜이다. 해물탕과 해물찜에는 꽃게, 낙지, 소라, 가리비, 대합, 오징어, 곤이, 알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다. 피조개, 새조개 등 조개류도 철따라 푸짐하게 들어가서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맛의 비결은 직접 담근 매실 효소 등 각종 과일 및 채소로 담근 효소를 이용하며 화학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데 있다. 액젓까지도 직접 담가 사용한다. 해물탕과 찜 외 메뉴로 간장 게장과 양념게장, 보리굴비정식, 갈치조림, 홍어무침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찜, 탕류는 방문포장 시 5,000원 할인을 하고 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추석휴무 9/30, 10/1
위치 일산동구 백석로72번길 37
문의 031-932-3289




싱싱한 제철 회를 맛볼 수 있는 곳  ‘포항막회’
무침회를 깻잎 또는 김과 날치알과 함께 쌈으로

‘포항막회’는 매일 포항에서 특송으로 받은 싱싱한 회 3~4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4가지 회를 무침으로만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이를 ‘막회’라고 한다. 횟감으로는 물가지미, 청어, 전어, 학꽁치, 성대, 숭어, 방어, 참가자미 등 철에 따라 매일 다르다. 막회는 무침회를 깻잎 또는 김에 날치알 올려 쌈으로 싸서 먹는다. 이곳 매장에서는 막회 외에도 물회, 문어숙회, 백고동찜, 총알오징어찜, 물가자미구이, 우럭탕, 과메기(계절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다. 1, 3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막회무침은 배달도 가능하다. 방문포장은 5,000원씩 할인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명절연휴 영업은 아직 미정이어서 통화 후 방문하는게 좋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 2141-6
문의 031-918-3040




일산 밤가시 참치 골목의 터주대감 ‘명참치’
정통 참치집도 포장 됩니다!

혼마구로 전문 명참치는 참치와 횟집 골목으로 유명한 밤가시 참치 골목에서도 20년 된 터줏대감이다. 최근 명참치가 어려운 경제 사정을 반영해 선보인 무한리필 메뉴가 인기몰이 중. 저렴한 무한리필용 횟감이 아니라 기존 특선 메뉴의 참치를 다양한 부위로 제공하기에 무한리필 전문점의 참치와 비교하지 말아달라고. 무한리필을 시켜도 코스로 제공되는 푸짐한 밑반찬이 나온다. 이외에 최고급 참다랑어의 특미를 즐길 수 있는 플래티늄, 골드 메뉴는 특별한 만남을 위한 자리에 최적이다. 이곳의 포장메뉴는 스페셜, 골드, 플레티넘 메뉴. 구성은 회 30점, 초밥 2점, 샐러드, 락교, 초생강, 단무지, 무순, 김, 미소장국, 회간장, 생와사비 등이고 기타 사이드 메뉴는 추가할 수 있다.

추석휴무 9/30, 10/1
영업시간 11:30∼23:00
메뉴  플래티늄 / 골드스페셜 / 명참치 / 무한리필(특,A) / 기타 특선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181번길 16-1
문의  031-917-5060




“그 유명한 전주 3代 순남시래기국을 집에서 먹는다.”
순남시래기 일산장항점, 도시락 포장 및 배달 서비스 실시

맛의 고향 전주에서 시작해 전국적으로 소문난 전주 3代 순남시래기 일산장항점의 메뉴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다.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접수 후 밥과 국을 담기 때문에 집에서 한 것 같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도시락도 훌륭하지만 순남시래기국의 진수를 맛보려면 일산 MBC 드림센터 인근 순남시래기 일산장항점을 찾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어떤 메뉴를 시켜도 무제한 셀프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셀프바는 잡채, 묵, 불고기, 옛날 떡볶이 등의 음식과 매일 바뀌는 각종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메뉴 3代 시래기국이 7천원이니 그야말로 가성비 최고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추석휴무 10/1
메뉴 3代 시래기국, 얼큰 시래기국, 씨앗된장 시래기밥, 시래기 꼬막정식,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정식, 시래기 불고기전골, 냉 열무국수, 냉 비빔국수, 전씨네 묵비빔밥
위치 일산동구 중앙로1261번길 59 로얄프라자 2층
문의 031-935-5388




고향집 엄마 손맛 요리 먹고 싶다면
주엽역 맛집 토속음식점 ‘황토골’

‘황토골’은 주엽역 인근에서 98년부터 영업하고 있는 토속음식점이다. KBS 2TV ‘생생정보’와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 될 정도로 유명하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제주산 생갈비를 넣은 김치찌개와 묵은지 닭볶음탕 등 김치(묵은지)를 베이스로 한 요리. 와서 먹고 반한 사람들이 포장도 많이 해간다. 쭈꾸미 삼겹살, 홍어삼합 등도 포장 가능한 인기 메뉴이다. 온 가족이 외식을 즐기거나 친구와 연인들이 술 한 잔 하기에도 분위기가 딱이다.

추석휴무 휴무일 없음
영업시간 11:00∼23:00(추석 당일만 오후 4시 오픈)
포장 생갈비 김치찌개, 닭도리탕(25,000∼45,000원) / 매운갈비찜, 쭈꾸미삼겹살(24,000∼48,000) / 쭈꾸미 볶음, 홍어삼합 등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 101, 제일프라자 2층(주엽역 3분거리)
문의 031-912-8885




짬뽕이 맛있다면 다른 요리는 물으나 마나
고양 일산 짬뽕 명가 ‘궁수타 해물짬뽕’

‘궁수타 해물짬뽕’은 짬뽕 매니아들이 인정하는 맛집. 경의선 곡산역 인근 외진 곳에 위치해 있지만 뜨내기 손님 없이 100% 찐 단골들이 충성을 다하는 곳. 논리적으로 말이 되는지 모르지만 짬뽕과 짜장이 맛있는 집은 볼 것 없이 다른 요리도 맛있다는데. 특히 이 집은 1인 1만3000원의 세트 메뉴가 대박 인기. 샐러드와 짜장 또는 짬뽕, 생과일주스를 기본으로 A세트에는 탕수육과 칠리 또는 크림새우가, B세트에는 유산슬과 깐풍기가 나온다. 만약 4인이 A, B세트 2개씩 주문하면 메인급 4개의 요리와 식사(짜장 또는 짬뽕), 디저트까지 모두 맛 볼 수 있다. 모든 면 요리는 바닥에 탕탕 치며 뽑아낸 수타면을 써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곳은 배달은 하지 않지만 짬뽕, 짜장은 물론 기타 요리까지 포장은 다 된다.

추석휴무 9/30, 10/1, 10/2
포장 짬뽕류(해물, 낙지, 차돌, 차돌낙지, 굴 등), 짜장 외 일품 중화요리
위치 고양시 덕양구 내곡동 284-1
문의 031-969-9828




일산에서 장흥삼합 먹을 수 있는 곳은?
해물퓨전 요리 전문점 탄현 ‘남도술상’

남도요리의 진수는 아무래도 신선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것들이다. 이곳은 최상의 해산물 본연의 맛을 잘 살린 신박한 해물퓨전 요리로 유명하다. 이름이 전형적인 술집이지만 가족 손님들도 외식을 위해 많이 찾는다. 장흥삼합, 돌판구이(전복, 낙지, 키조개 모듬)를 비롯해 모든 메뉴가 골고루 인기. 홀 손님이 많아 배달 또는 포장 할 수 있는 메뉴는 전체의 1/3 정도. 홀이 넓고, 테이블 사이 공간도 넉넉해 쾌적하다.

추석휴무 휴무일 없음
영업시간 오후 5:00∼새벽 2:00
포장 홍어삼합(홍어회), 해물짬뽕탕, 조개찜, 가리비찜, 낙지볶음, 완도문어숙회, 참소라숙회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41번길 8-1
문의 031-924-8883




일산, 파주 돈까스 대표 맛 집 ‘내사랑동까스’

‘내사랑동까스’는 2002년 처음 문을 연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각종 방송에도 자주 출현된 곳이다. 사과, 파인애플, 오이, 당근, 양파, 로즈마리 등 25가지의 재료를 넣고 10시간 이상 끓여 만든 돈까스 소스가 이 집만의 비법이다.
힐튼호텔, 이탈리안 레스토랑 셰프, 기능올림픽 은메달. 서울국제요리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 수상경력을 갖춘 30년 경력의 오너셰프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다. 오너셰프가 직접 만든 음식이 맛으로 소문나면서 일산 파주 대표 맛 집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최근에는 구수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왕갈비쌀국수와 매콤한 X.O 새우쌀국수를 출시했다. 왕갈비쌀국수는 매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좋아하고, X.O쌀국수는 남성뿐만 아니라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추석휴무 9/30, 10/1
위치 파주시 송학말길 39-29
문의 031-945-4800




면역력을 포장해가세요~ ‘특허의 맛집 흑염소와 사슴 도마수육’

코로나시대에는 면역력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애니골에 위치한 ‘특허의 맛집 흑염소와 사슴 도마수육’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흑염소요리와 사슴요리를 판매한다. 수육, 전골, 탕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흑염소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사랑받아 왔고 사슴고기에는 녹용성분이 들어있어 녹용을 먹는 것과 다름없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보양식으로 손색없다. 이 곳은 해썹(HACCP)인증 받은 1000평 규모의 농장에서 흑염소와 사슴을 직접 기른다. 20년 넘게 흑염소, 사슴 음식점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처음 먹어보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요리해낸다. 미리 전화하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차에서 음식을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석휴무 휴무일 없음
위치 일산동구 풍동 573-12
문의 031-932-2988




모둠생선찜, 모둠생선구이를 집에서 ‘어라속초생선찜 생선구이’

속초식 생선찜은 콩나물이 들어가지 않아 그만큼 생선을 푸짐하게 맛 볼 수 있다. 어라의 대표메뉴인 모둠찜을 시키면 가오리와 가자미, 코다리, 갈치, 도루묵 생선찜을 한꺼번에 맛 볼 수 있다. 생선수급 현황에 따라 제공되는 생선 종류는 다를 수 있다. 직접 쑨 찹쌀풀로 비린내를 잡았고, 생선 잔비늘을 제거해 먹기 편하다. 생선찜에 쓰는 모든 생선은 큰 사이즈의 최상품을 사용한다. 대구뽈찜, 가오리찜, 코다리찜은 단품 판매도 한다. 찜 외에 생선구이도 판매한다. 1인분 고등어구이 외에 2인분부터는 모둠생선구이를 제공한다. 고등어, 꽁치, 갈치, 삼치구이를 골고루 맛 볼 수 있다. 돼지갈비찜도 인기메뉴다. MBC, KBS, SBS 방송 3사에 맛집으로 소개된바 있다.

추석휴무 10/1
위치 일산동구 애니골길 43번길 67
문의 031-932-8238




포장해도 맛있는 바지락칼국수, 주꾸미볶음, ‘일산봉이칼국수&쭈꾸미’

‘일산봉이칼국수&쭈꾸미 본점’은 ‘생방송 투데이’ ‘식객남녀’ 등 요리 방송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매장에서 주인장이 직접 메밀면을 뽑아 칼국수를 낸다. 이 곳은 8시간 이상 숙성시킨 반죽을 사용 해 면을 뽑아내기에 소화도 잘 된다. 바지락칼국수, 들깨칼국수, 전복해물칼국수 등이 인기메뉴다.
이 곳 불향 주꾸미 볶음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청양 고춧가루만으로 매운 맛을 내기에 속이 거북하지 않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이 곳의 주꾸미볶음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매운 정도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추석휴무 9/30, 10/1, 10/2
위치 일산서구 후곡로 10, 후곡마을 9단지 상가
문의 031-913-3430




낙지수제비부터 해물찜, 불향낙지볶음, 해물파전까지 ‘팔미낙지한마리수제비’

팔미낙지한마리 수제비는 낙지와 해물요리 전문점이다. 기본메뉴인 낙지한마리수제비를 비롯해 코다리낙지찜, 갈비낙지찜, 해물찜 등 요리와 낙지갈비탕, 쭈삼덮밥, 알탕, 해물파전 등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낙지한마리수제비 메뉴는 신선한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이곳의 대표 메뉴다. 수제비와 낙지, 16가지 천연 재료로 만든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낙지해물찜은 낙지와 각종 해물, 야채 등이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꼬들꼬들 코다리와 낙지, 고니와 콩나물로 맛을 낸 코다리낙지찜도 있다. 갈비낙지찜과 해물파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중로 29
문의 031-976-3588




일산 대표 막창전문점, 탄현동 ‘막창일번지’

탄현마을 4단지 인근에 있는 ‘막창일번지’는 소, 돼지 막창 전문점이다. 16년간 한결같이 오후 5시부터 새벽3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다. 단골들도 많고 일산의 대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막창은 무엇보다 깨끗한 손질 과정이 중요하다. 16년간의 노하우로 잘 손질된 막창을 불판에 구워 ‘막창일번지’만의 된장소스에 찍어 먹는다. 김치와 콩나물파무침도 일품이다. 막창구이와 어울리는 밑반찬만 내놓는다. 된장찌개와 계란찜도 별미. 막창을 먹고 난 후 소면도 필수코스다. 포장도 가능하다. 에어프라이를 이용해서 구워먹으면 식당에서 먹는 맛을 내일 수 있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탄중로233번길 6
문의 031-914-1007




커리, 탄두리 치킨을 맛볼 수 있는 인도요리전문점 ‘킹아그라(KING AGRA)’

‘킹아그라(KING AGRA)’는 인도요리 전문점이다. 믹스베지터블커리, 시금치양고기커리, 버터치킨거리, 소고기 반달루 커리 등 17가지 인도커리와 함께 탄두리치킨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띠까라고 불리우는 순살요리도 있다. 치킨띠까와 램띠까가 있다. 인도식 볶음밥 비리야니, 인도식 만두 사모사도 맛 볼 수 있다. 인도 현지 요리사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정성껏 요리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커리와 난, 밥으로 구성된 런치세트는 1만1500원이다. 2만2500원에 제공되는 커플세트, 4인 이상 즐길 수 있는 패밀리세트가 있다. 모두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명절연휴 인도요리로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요리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15 드림월드빌딩 205호
문의 031-904-7791




친정엄마의 30년 정성 담은 김치와 닭갈비의 콜라보! ‘오닭가닭 닭갈비’

중산동의 ‘오닭가닭 닭갈비’는 김치와 닭갈비가 만나 독특한 맛을 자아내는 김치닭갈비다. 30년째 강릉에서 김치닭갈비 음식점을 운영하는 친정엄마에게 비법을 전수 받았다. 손수 만들어 익힌 친정엄마표 김치는 강릉 친정에서 직접 공수한다. 기름과 조미료 없이 눌러 붙지 않고 골고루 익히기 위해 주인장의 손길이 바쁘다. 살짝 볶아진 김치와 양배추, 닭갈비를 같이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밀가루 떡 대신 쌀로 만든 절편 떡은 철판에서 닭갈비와 함께 구워 먹으면 매콤하면서도 부드럽다. 닭갈비 다 먹은 뒤 준비되는 볶음밥도 일품이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되며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추석휴무 미정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탄중로417번길 7-3
문의 031-977-5625




중산동 불고기 전문 ‘소담갈비레스토랑’

중산동에 위치한 ‘소담갈비레스토랑’은 침향을 넣은 갈비를 제공하는 숯불갈비전문점이다.  ‘레스토랑’이라 이름 붙인 것처럼 마치 양식 혹은 한식 레스토랑을 방문한 듯한 분위기의 음식점이다. 이곳은 음식재료에 직접 담근 과일효소를 사용하며 된장, 고추장도 직접 담가 사용한다. 대표메뉴로 소불고기정식과 돼지불고기정식이 인기다. 주방에서 모두 구워 나오기 때문에 직접 굽는 번거로움과 옷에 냄새가 밸 염려가 없다. 신선한 샐러드, 묵전, 된장찌개 등 정성어린 10여 가지 반찬이 제공돼 한식집 상차림 못지않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돼지불고기정식은 9900원, 소불고기정식은 1만2000원이다. 방문 포장도 가능하다.

추석휴무 9/30, 10/1, 10/2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05-8 (안곡고등학교 옆)
문의 031-977-7849




1등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곰탕명가, 심학산 한우곰탕

심학초등학교 인근의 ‘심학산 한우곰탕’은 1등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곰탕명가로 유명하다.
이곳은 뼈, 내장, 부산물을 넣지 않고, 한우 양지, 사태, 목심 등만을 사용하여 매일 새벽 6시부터 정성껏 푹 끓여낸다. 그날 끓인 탕은 그날만 손님상에 올린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푹 고은 곰탕 한 그릇에 한우 고기도 푸짐히 들어간다. 한우곰탕을 비롯해 한우육회비빔밥, 한우꽃등심비빔밥, 한우물회 등이 이 곳의 인기메뉴다. 곰탕은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이 풍부하며 예부터 원기가 부족하고 허할 때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 음식으로 손꼽혀왔다. 한우물회는 올해 방송에 소개된 후부터 멀리서 손님이 찾아올 만큼 이곳의 대표메뉴로 자리 잡았다. 방문포장이 가능하다.

추석휴무 휴무일 없음
위치 파주시 교하로 681번길 24 (심학초등학교 입구)
문의 031-948-5240




대창찹쌀순대 전문, ‘을지로산수갑산’ 일산직영점

을지로산수갑산은 SBS 생활의달인, 수요미식회 등에서 순대 맛집으로 극찬한 곳이다. 을지로 본점에 이어 올해 일산 중산동에 직영점을 오픈했는데, 이곳은 대창찹쌀순대와 오소리감투, 새끼보, 돈설, 머릿고기 등 신선한 돼지 부속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창순대는 판매할 만큼만 매장에서 매일 직접 만든다. 식사 메뉴로 순대국과 순대정식, 안주용으로 순대모듬과 술국이 있다. 순대정식에는 1만2천원(1인)으로 사골국물, 밥과 함께 순대, 머릿고기, 간, 내장류 등이 함께 제공된다. 아바이찹쌀순대와 함께 다양한 부속고기가 나오는 순대모듬은 인기 술안주이다. 방문포장도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추석휴무 9/30, 10/1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약산길 52 (중산동 13-1) 1층
문의 031-975-6654




건강한 자연의 맛, 일산 애니골에 위치한 ‘꽁당보리밥&두부찜’

애니골 초입에 위치한 ‘꽁당보리밥&두부찜’은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리밥 정식이 이곳의 대표 메뉴다. 이외에 두부찜 정식, 닭볶음탕, 제육볶음, 주꾸미볶음, 보쌈 등의 메뉴가 있다. 정식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식사 전에 뱃속을 달래도록 구수한 숭늉이 제공되고 이어 보리밥에 청국장, 콩비지 외에 쌈채소와 신선한 나물반찬들이 한상으로 차려진다. 여기에 제육볶음을 추가로 시켜 찬들과 비벼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파전이나 도토리묵 등을 추가해서 좋겠다. 주차장도 넓고 칸칸이 분리된 홀 그리고 여러 개의 룸이 준비되어 있다.
배달주문도 가능하고 1인분도 방문포장이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은 휴무이다.

추석휴무 10/1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 15 (2층)
문의 031-903-452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닫기
(주)내일엘엠씨(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으며, 지역내일 미디어 사이트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귀하의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관련법령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7조, 제22조, 제23조, 제24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 방법
지역내일 미디어 기사제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기사 제보 확인 및 운영

3) 수집 항목
필수 : 이름, 이메일 / 제보내용
선택 :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4)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복구·재생 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② 처리목적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의 등록일로부터 3개월

※ 관계 법령
이용자의 인터넷 로그 등 로그 기록 / 이용자의 접속자 추적 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수집 거부의 권리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 거부 시 문의하기 기능이 제한됩니다.
이름*
휴대폰
이메일*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