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교류센터는 문화재청과 고양시의 문화재를 해설하는 청소년 해설사를 교육하는 기관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역사화 문화, 외국어 기량과 실력을 갖추기 위해 ‘청소년 해설사 기초과정’과 ‘청소년 해설사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 수업 외에 많은 현장 수업 등을 병행 교육한다. 초등 6학년 이상이면 교육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 수업(10월 5일 부터)이 진행된다. 신청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은 9월 28일(토) 열린다.
기초과정 테스트(시연, 필기)와 해설사과정 최종 테스트를 통과한 학생은 ‘청소년해설사’로서 문화유산해설 및 크리에이터 활동, 번역 봉사 등을 할 수 있다.
서울의 고궁 및 문화유적, 고양시의 문화유적과 명소 등은 물론이고 고양문화원의 전통행사 및 전통혼례 등을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해설하며 이를 동영상으로 남기는 문화유산 크리에이터 활동, 고양 YHCL영어방송 활동까지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해설사 입문과정 ‘리시움 과정’도 모집
청소년영어문화유산해설사 예비 과정으로 진행되는 리시움 과정은 초등 4학년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다. 리시움과정은 매월 2.4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한국사와 영어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도 자신이 알고 있는 영어로 표현하는 것이 적극적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개월 과정으로 고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 수업이 진행된다.
네이버카페 “세계문화교류센터‘
문의 031-913-4600 (010-5180-021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