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톡스 발족욕과 티타임 즐기는 곳
전원적 풍경을 담고 파주출판단지로 이어지는 산남동 어귀에 건강을 테마로 하는 족욕 카페 ‘해피유 카페앤족욕’이 있다. 이름 그대로 족욕을 하면서 커피와 티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건강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는 카페다. 이곳 해피유 족욕 카페는 족욕하는 공간과 커피를 즐기는 카페 공간이 분리돼 있다. 족욕 코너는 개인별로 편하게 앉아서 디톡스 족욕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개인 손님들부터 단체 모임 손님까지 다양하다. 몸속 독소를 제거해주는 디톡스 족욕은 혈액 순환, 불면증 개선, 활력 증가, 염증 및 부종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발로 족욕을 하면서 팔에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팔찌를 끼고 허리에는 보온을 위한 온열 벨트를 장착한다. 이는 족욕의 효과를 높여 반신욕을 한 듯한 후련함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발 건강으로 몸 건강 체크하기
족욕 카페에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점은 족욕을 마친 후의 물 색깔을 통해 현재 몸 건강을 체크해볼 수도 있다는 점이다. 족욕할 때 물에는 삼투압 작용을 통한 독소 배출을 위해 천일염을 추가한다. 30분간 족욕을 하고 나면 사람마다 족욕 후 물 색깔이 달라진다. 황녹색 주황색 갈색 검은녹색 백색거품 흑색반편 등 그 색깔에 따라 신장 간 위 쓸개 림프계 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개운하게 족욕을 마친 후에는 온돌로 된 카페 코너로 옮겨 커피나 허브티, 생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물가가 올라 1만원 한 장으로 즐길 수 있는 게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이곳에서는 1만원 한 장으로 족욕이라는 이색 체험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 파주시 산남로 94 1층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9시(일요일은 10시 30분부터/ 매달 2, 4 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문의 0507-1490-232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