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국어교사이자 입시전문가로 활동 중인 인천제일고 임병훈 교사가 2026학년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 전략서 『2026 대입전략 수시올림』을 출간했다.

이번 책은 2026학년도 수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이 합격 가능성을 보다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입시 실용서로, 전국 고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전형 자료와 분석 중심의 콘텐츠를 담고 있다.
총 560쪽 분량으로 구성된 이 책은 ▲주요 대학의 전형별 모집 요강 ▲학교장 추천 전형 비교 분석 ▲대학별 수능 최저 기준 정리 ▲2025년 설명회 PPT 자료 수록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국 95개 대학의 수시 전형을 상세히 분석해 실질적인 지원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 교사는 인천제일고에서 3학년 부장교사로 재직 중이며,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요강 팀장(2016~2019), 주요 대학 입시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년 ‘수시올림’ 시리즈를 출간해왔다. 이번 신간 역시 정확한 정보와 실전 자료, 분석 중심의 해설이 강점으로 꼽힌다.
임병훈 교사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방향을 잃지 않도록 돕고 싶었다”라며 “지금 내 위치에서 어떤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지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6 대입전략 수시올림』은 출판사 뉴플랜에듀에서 펴냈으며, YES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