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전문 학원의 체계적 로드맵으로 예비 고1 학습 방향 제시
목동 지역 과학전문학원 로뎀나무의그늘이 오는 11월 첫 주, 예비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예비고 정규 과정 개강 일정을 확정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6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과학 교과 평가 변화에 맞춰,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구체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예비고 학부모 간담회는 11월 첫째 주 주말부터 일주일간, 로뎀나무의그늘의 센트럴관과 광장관에서 각각 나누어 진행된다. 간담회에서는 예비고 단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고등 과학 학습의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고등 교과 적응 전략과 과목별 학습 로드맵이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적용되는 내신 5등급제와 고교학점제 체제 속에서 과학 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로뎀 측은 단순한 선행보다는 ‘기초 개념의 이해와 확장’, ‘탐구 중심 사고력 강화’를 중심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간담회에 이어 예비 고1 학생을 위한 정규 개강은 11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2월에는 2차 개강이 이어지고, 겨울방학에는 집중 특강 과정이 마련된다. 이번 예비고 과정은 중등과학의 기본기를 완성하고 고등 통합과학과 과탐Ⅰ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심화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뎀나무의그늘 과학학원 관계자는 “예비 고1 시기의 학습 방향 설정이 향후 내신과 수능 성적의 흐름을 결정짓는다”라며 “이번 간담회와 개강 프로그램은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 학습의 실질적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치
센트럴관: 9단지 앞 센트럴프라자 11층(본관)·6층(2관)
광장관: 2단지 맞은편 현대월드타워 2층
문의 센트럴관 02-2650-8556 / 광장관 02-6956-855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