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명인학원이 오는 11월 22일(토) 오후 7시,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 대입 완전 정복, 우리 아이 학점제로 명문대 보내는 길’이라는 주제로 2차 입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급격히 변화하는 대입 제도와 고등학교 학점제 도입에 따른 맞춤형 학습 전략을 안내하는 자리로, 박건영 소장(이투스에듀 입시전략연구소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변화하는 대입, 학점제 시대의 전략
2028학년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스스로 과목을 선택해 이수하는 방식으로,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이에 따라 내신·모의고사·수능의 균형 잡힌 관리와 진로 연계 학습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운정명인학원 관계자는 “학점제 시대에는 내신 성적뿐 아니라 학생의 진로 선택 능력과 학습 이력이 대입의 핵심 평가 요소가 된다”라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 고1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현실적인 입시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부모가 꼭 들어야 할 ‘쉬운 입시 가이드’
설명회에서는 △대입 제도의 변화와 고등학교 선택 전략 △학점제 대응 내신 관리법 △학교 생활기록부의 실질적 관리 포인트 등을 다룬다. 특히, 복잡해진 입시 제도 속에서도 자녀의 학습 방향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운정명인학원 관계자는 “1차 설명회가 조기 마감될 만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았다”라며 “2차 설명회에서는 보다 심화된 대입 분석과 학년별 학습 전략을 함께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031-946-322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