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 지역연구회가 오는 11월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지역연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구회에는 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왜 내 환자는 회복되지 않을까?’라는 주제로 면역 균형 회복을 중심으로 한 최신 임상 지견을 공유한다.

김현철 병원장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 경희대학교 외래교수이자 일본 구루메대학 외래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PFA국제치의학회 회장이자 현재 일산 리빙웰치과병원 병원장으로, 면역 기반 치과치료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PDRN, 태반(라이넥)으로 대표되는 면역 치료의 새로운 해법, 골치유를 위한 임상적 적용법, 비타민 D의 올바른 사용법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주목받는 합성골(LCR)의 안전성과 임상 효용성에 대한 심층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김 병원장은 “감염 위험과 번거로운 동종골 사용에서 벗어나, 합성골 중심의 새로운 골재생 시대가 열리고 있다”라며 “이번 강연이 실제 임상에서 혼란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스템 지역연구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면역과 재생의학을 접목한 치료 패러다임을 공유하는 자리로, 치과의사들에게 임상적 통찰과 구체적인 적용 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은 선착순 2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연수센터(02-794-2903)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