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고등학생들의 영어 학습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학교 영어와는 학습 방식과 평가 구조가 크게 달라지는 고등 영어의 특성상, 방학부터 체계적인 대비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목동 센트럴프라자에 자리한 종필영어학원이 예비고 전문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 영어, ‘미리 준비한 학생’이 성적을 좌우한다
고등학교 영어 내신은 어휘·문법 암기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지문 독해력과 논리적 해석 능력, 서술형 문항 대응력이 성적을 결정짓는다. 종필영어학원은 이러한 고등 영어의 특성을 반영해 예비고 학생들을 위한 전용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어휘, 어법, 구문 독해, 논리 독해를 영역별로 세분화해 고등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목동 주요 고교 진학 예정 학생 대상 맞춤 수업
이번 예비고 전문반은 백암고 금옥여고 양천고 신목고 목동고 진명여고 신서고 등 목동 지역 주요 고교 진학 예정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학교별 내신 출제 경향과 선배들의 학습 사례를 반영해, 고1 첫 내신부터 안정적인 성적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겨울방학 집중 학습으로 고등 영어 기초 완성
겨울방학 과정에서는 중학교 내신을 정리하고 고등학교 필수 어휘와 문법, 구문 독해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어 1~2월에는 고교 내신 서술형 대비와 논리 독해를 강화하고, 수능 1등급을 목표로 한 고급 어휘 학습까지 병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새 학기 시작 전 고등 영어 학습의 기본 틀을 완성하게 된다.

종필영어학원 김종필 원장은 “예비 고등학생 시기의 준비 여부가 고1 내신 성적을 좌우한다”며 “겨울방학부터 차분히 준비한 학생들이 결과로 차이를 만들어낸다”고 전했다. 겨울방학부터 한 발 앞선 고등학교 영어 내신 준비를 고민하는 예비 고등학생들에게 이번 전문반이 의미 있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치 양천구청 옆 센트럴프라자 2층
문의 02-2650-888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