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중1 시기는 영어 학습 방향을 바로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어 암기 위주의 초등 영어에서 벗어나, 중등 내신과 서술형 평가에 대비한 문법·해석 중심 학습으로 전환해야 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일산 후곡 에이포인트영어학원은 일산 지역 예비 중1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비중1반’을 개설하고 수강생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다.

에이포인트영어학원 예비 중1반은 중등부 영어의 핵심이 되는 문법 이해력과 독해력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춘 과정이다. 중학 1~3학년 수준의 기본 영어 단어와 문법 구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영어로 된 역사서 해석 교재인 Almanac of World History를 활용해 단순 번역이 아닌 문장 구조 중심의 해석 훈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중학교 내신에서 요구되는 정확한 문법 적용 능력과 해석력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업은 주 2회, 회당 2시간씩 진행되며 소수정예 정원제로(3명) 운영된다. 현재 예비 중1 학생을 대상으로 추가 모집이 이뤄지고 있으며, 수업은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3월 개학 이후 시간표가 조정될 예정이다. 난이도는 중1~중3 수준을 아우르되, 다소 진도가 진행되어 중3~고등부 초반 수준의 원서 독해와 중1~2 수준의 문법, 그리고 중3~고등부 초반의 어휘를 진행하고 있어 어느 정도 선행이 된 학생들이 합류할 수 있다. 새롭게 기본과정부터 시작해야 할 학생들은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3~5시 시간대에 신규반 개설이 가능하다.

안정준 원장은 “예비 중학생 시기에 품사와 문장 원리, 그리고 해석의 기초를 제대로 잡아두면 중학교 1학년 내신은 물론 이후 학년에서도 학습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초등 영어에서 중학 영어로 넘어가는 연결 고리를 확실히 만들어주는 것, 특히 품사가 구에서 절로 넘어가면서 어떻게 바뀌고 정의되는지 이해시키는 것이 이 과정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예비 중1반 및 수업 관련 문의는 에이포인트영어학원을 통해 가능하다. 중등 영어의 첫 단추를 안정적으로 끼우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이번 모집을 주목해볼 만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