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년간 수집해온 애플 아이템 전시해
30년간 수집해온 애플 제품 5천여 점을 박물관 형태로 전시·판매하는 특별한 공간이 파주에 있다. IT 리퍼브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는 ‘디테크파주’ 본사는 파주 검산동에 사옥을 열며, 애플 마니아를 위한 개성 넘치는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700평 규모의 사옥에서는 애플의 역사를 담은 ‘애플맥뮤지엄’과 중고 노트북, 맥북, 아이맥 등 다양한 IT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리퍼브 스토어’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1층에는 애플 커스텀 제작소가 자리해 고객 맞춤형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2층과 3층에는 애플맥뮤지엄과 디지털아트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다.
130평 규모의 애플맥뮤지엄에서는 애플의 초기 제품부터 아이맥, 최신형 맥북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제품에 대부분 전원이 연결돼 있어 직접 작동해보며 애플 기술의 변천사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만의 매력이다. 또한 스티브 잡스의 명언과 애플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유산들로 가득해,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애플 팬들의 ‘성지순례 코스’로 입소문난 곳이다.

애플 제품 리퍼브 스토어도 함께 운영
애플맥뮤지엄 1층에는 애플 제품을 전문적으로 수리하고 고객 맞춤 제작(커스터마이징)해주는 서비스 공간과 리퍼브 스토어가 마련돼 있다. 중고 애플 제품을 상태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눠 전시·판매하는 이곳에선 상품 검색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커피와 간단한 음료도 즐길 수 있어 전시 관람과 쇼핑을 겸해 여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이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평화로348번길 203-1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