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와 함께 영원히 계속 될 것 같은 방학도 끝나고 움츠러들었던 모임의 시간이 왔다. 방학동안 더위와 싸운 이야기부터 삼시세끼 밥 하느라 힘들었던 이야기들을 풀어놓느라고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가볍게 시원한 맥주 한 잔 마시고 맛난 안주 먹으며 이야기 나누다 보면 더위도 잊고 걱정거리도 날아가 버린다. 우리 동네 모임하기 좋은 PUB을 소개한다.
오목교역 ‘PUB Pi Mc'
피자와 맥주의 환상적인 궁합
오목교역 ‘펍피맥’은 백만인이 즐겨하는 피자와 맥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피자의 종류도 더블치즈, 하와이언, 페퍼로니 같은 기본적인 맛부터 레드 핫 치킨, 핫 불고기 같은 매콤한 맛의 피자도 있어 맥주안주로 알맞다. 다양한 피자들이 빼곡하게 적혀있는 메뉴판을 보고 무얼시킬까 고민할 필요가 없다. 추가금액을 좀 더 내기는 하지만 2가지, 3가지, 4가지 맛까지 골라 피자 한 판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입이 즐겁다. 함께 주문한 콘 샐러드나 피맥 샐러드를 피자 위에 얹어 먹으면 상큼한 샐러드와 짭조름한 피자가 어울려 색다른 맛이 난다. 가벼운 크림 생맥주부터 일본, 스페인, 프랑스 맥주까지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맥주들이 준비돼 있다. 더블치즈피자 하프 사이즈에 감자튀김과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세트 메뉴는 가장 인기가 높다. 가게는 아담하지만 인테리어가 감각적이고 천장이 높아 시원한 느낌이다.
위치 양천구 신목로2길 68 오목빌딩
문의 02-2061-2620
마곡동 ‘웨스트엔드 펍’
맥주와 함께 하는 점심
마곡동 ‘웨스트엔드 펍’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하는 점심 메뉴에 맥주와 함께 하는 세트가 있다. 돈가스와 생맥주세트, 주꾸미 볶음과 생맥주 세트가 인기다. 물론 생맥주는 음료수로 바꿔 주문할 수도 있다. 돈가스는 두툼하게 튀겨져 샐러드 밥과 함께 접시에 담아 나와 집에서 먹는 느낌이 나고 주꾸미는 밥에 참기름을 넣어 비벼 먹으면 감칠맛이 난다. 생맥주 한잔과 시원하게 먹으면 개운하게 입가심을 할 수 있다. 저녁에는 치킨과 생맥주 세트나 소시지 구이와 생맥주 세트, 오돌 뼈와 주먹밥, 그리고 계란찜과 소주 세트 등 다양한 세트나 단품들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생맥주통이 매일 바뀌어 안심하고 깨끗하고 맛있는 맥주를 맛볼 수 있다. 가게 안은 쾌적하고 벽돌모양의 벽이나 꽃 장식, 자동차 소품 등 눈을 두는 곳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 지인과 모여 마음 놓고 수다 떨기 좋다.
위치 강서구 내발산동 750-10 2층
문의 02-2667-2556
양평동 ‘양평공장 PUB’
분위기 좋게 넘어가는 수제 에일 맥주
양평동 ‘양평공장 PUB’은 입구 앞 테라스 공간이 넓게 자리하고 있어 가을바람 맞으며 지인들끼리 모여 앉아 건배하기 좋다.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달콤한 향을 가진 에일 맥주부터 과일향이 특징인 독일 맥주, 국제 맥주대회 종합챔피언을 한 일본 맥주 등 여러 나라의 다양한 맛의 맥주들을 맛볼 수 있다. 맥주 샘플러 4종은 4개 종류의 맥주를 조금씩 맛볼 수 있어 재미도 있고 입맛에 맞는 맥주를 또 시켜 먹을 수 있어 좋다. 주인장이 직접 만든 칠리빈 소스를 뿌려주는 칠리빈 감자는 감칠맛 나는 소스가 일품이다. 페스츄리 피자는 부드러운 식감의 빵과 치즈가 만나 환상적인 맛을 만들어 내 먹고 또 먹고 싶어지는 맛이다. 마카로니와 수제 칠리빈, 모짜렐라 치즈가 조합을 이룬 마카로니 그라탱은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다.
위치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17 1층
문의 02-2671-2220
목동 ‘만담상점’
술잔 안에 저절로 웃음이 스며드는 곳
목동 ‘만담상점’은 이름 그대로 늘 웃음과 수다가 끊이지 않는다. 안주거리들은 다양하고 맛도 훌륭하다. ‘복어앤칩스’는 복어 순살을 기네스 맥주로 반죽하고 튀겨낸 만담상점의 대표 메뉴다. ‘만담 큰치킨’도 만담상점만의 특제 레시피로 튀겨낸 치킨과 코울슬로 샐러드는 상큼하게 기름기를 잡아주면서 먹음직스럽다. 국물떡볶이도 부산어묵과 튀김이 들어간 추억의 옛날 떡볶이 맛이 나 개운하게 먹기 좋다. 국물이 많은데도 끝까지 마시게 되는 맛이라고. 모든 메뉴들이 만담상점에서 재탄생하는 느낌이다. 여러 가지 술이 있지만 특이하게 한라산 소주를 팔고 있으니 한번 맛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테이블마다 병에 새벽에 꽃시장에서 공수해 온 꽃과 초가 놓여 있고 옛날 공중전화 케이스, 간판 등 주인장의 인테리어 센스도 남달라 눈이 즐겁다.
위치 양천구 목동 서로 133-4 스카이포레
문의 02-2651-2459
화곡동 ‘키친 인더 문’
달 아래 맥주잔 기울이는 재미
화곡동 ‘키친 인더 문’은 가게 안에 달 모양의 조명이 여기저기 매달려 있어 눈길을 끈다. 가게 앞은 인조 잔디를 깔고 자리를 마련해 두어 지인들과 여유롭게 술 한 잔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례 흑돼지로 만든 찹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고기의 맛이 든든하면서도 맛있다. ‘디아볼로 치킨 치즈 빠네’는 매콤한 소스를 발라 숯불에 구운 치킨과 고소한 크림치즈가 들어간 빠네가 함께 나온다. 매운 치킨을 빠네 빵 안의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 퐁듀를 먹듯이 찍어 먹으면 세상의 걱정이 모두 잊을 수 있다. 통통한 새우를 이용한 요리들도 많아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환영받는다. 크림생맥주도 있지만 칵테일 생맥주의 가짓수가 많다. 더치 비어, 레몬맥주, 토마토 맥주, 오디 맥주 등으로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색다른 맛의 맥주들이 많다.
위치 강서구 월정로 134
문의 02-2604-060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