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가 찍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서울 명소
전 세계를 사로잡은 케데헌 성지순례, 어디?
삼성역 코엑스 KPOPSquare, 청담대교& 자양역 한강뚝섬공원, 잠실종합경기장 등
2025년 6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이하 케데헌) 인기가 뜨겁다. 케데헌은 케이팝 아이돌들이 악귀를 물리치는 판타지 액션으로, 서울을 배경으로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의 케이팝 문화를 녹여내 전 세계에 케데헌 열풍을 몰고 왔다. 특히, 영화 속에 등장하는 실제 서울의 명소는 ‘케데헌의 나라’, ‘케데헌 성지순례’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지난 9월 7일(일) 열린 2025 한강 불빛 공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드론 라이트쇼’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 케데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영화 속 배경이 됐던 ‘케데헌 장소’ 중 몇 곳을 찾아가 리포터의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아 봤다.
사진·글 피옥희 리포터
사진출처_넷플릭스
케데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드론 라이트쇼’
지난 9월 7일(일) 자양역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2025 한강 불빛 공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드론 라이트쇼’는 케데헌 속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었다.
케데헌 속 케이팝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 세 명(루미, 미라, 조이)의 실루엣이 밤하늘에 등장하자 관람객들의 함성이 이어졌다. 이어서 케데헌 속 주요 스토리를 끌어가는 ‘헌트릭스’ 멤버 ‘루미’와 ‘사자 보이즈’ 멤버 ‘진우’가 등장해 관람객들의 박수가 터져나왔다.
또, 케데헌 굿즈 열풍을 몰고 온 귀여운 호랑이 ‘더피’와 까치 ‘수지’가 등장했고, 케데헌의 배경으로 등장한 서울의 주요 명소인 서울N타워와 북촌한옥마을 등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케데헌 속 악귀와의 전투 장면, 자양역 뚝섬한강공원과 청담대교 하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드론 라이트쇼’가 열린 7호선 자양역 뚝섬한강공원과 청담대교 하부는 케데헌 속 ‘헌트릭스’ 팀이 악귀와 전투를 벌였던 장소이다. 한강을 가로지르는 지하철 위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이 화제가 됐다. 자양역 뚝섬한강공원과 청담대교 하부 일대는 시민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지만, 최근에는 케데헌의 인기에 힘입어 외국인 관광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 참고로 뚝섬한강공원은 수변광장, 장미정원, 음악분수가 있고 여름에는 수영장이, 겨울에는 눈썰매장 등이 운영된다.
헌트릭스의 ‘Golden’ 곡이 공개됐던 삼성역 코엑스 케이팝스퀘어 3D 전광판
삼성역 6번 출구, 코엑스 케이팝스퀘어(KPOPSquare)의 초대형 전광판은 케데헌에서 헌트릭스의 ‘Golden’ 곡 뮤직비디오가 처음으로 공개된 장소이다. 이 전광판은 실제로 다양한 3D 영상이 나와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곳이기도 하다.
삼성역에 들렀다면 코엑스 내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도 꼭 한 번 들러보자. 비록 케데헌에 등장한 장소는 아니지만,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삼성역 명소이다.
케데헌의 오프닝 공연에 등장했던 서울올림픽주경기장
영화 시작 부분에서 헌트릭스 멤버들이 비행기에서 뛰어내려 서울올림픽주경기장(잠실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치는 장면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이미 잘 알려진 케이팝 콘서트의 성지로, 케데헌에서도 화려한 공연의 백미를 보여준다.
이 외에도 케데헌 속 여러 장면에 등장했던 서울의 랜드마크 N서울타워부터 루미와 진우가 걸었던 낙산공원 성곽길, 루미와 진우가 진심 어린 대화를 나누고 호랑이 더피가 등장했던 북촌한옥마을, 사자보이즈의 공연이 펼쳐졌던 명동 거리, 루미가 초록색 한복을 입고 커다란 의자에 앉아 있던 경복궁 근정전까지, 서울의 명소가 ‘케데헌의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가을의 초입부, 케데헌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케데헌 성지순례’로 서울 곳곳의 매력을 만나보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