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학교 내신뿐만 아니라 수능에서 기징 많은 학습량이 필요한 중요한 과목이다. 구멍이 생긴 부분은 꼭 약점을 극복해야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고, 또 고득점과도 연결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약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메꾸기 보다 많은 양의 문제를 풀거나 혹은 선행으로 해결하려고 한다. 특히 대규모 강의식으로 진도와 과정중심의 수업만 찾아다니게 되는데, 이는 오히려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결국 성적까지도 불안하게 흔들리게 된다. 서초동에 위치한 홍매쓰 수학학원은 철저한 오답 학습 시스템으로 수학 실력과 성적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지도하고 있다.

개념학습부터 실전연습까지
홍매쓰 수학학원의 홍성일 원장은 “수학은 단순하게 배우는 것에 그치는 과목이 아닙니다. 모르는 것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배우는데 1시간이 든다면 익히는 데 3시간이 필요한 과목입니다” 라고 말한다. 홍매쓰수학학원은 학생 개인별 학습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한 다음 개념 다지기부터 실전 적용, 틀렸던 문제에 대한 완전학습, 실제 시험에 맞춘 실전 연습까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개별 진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하위권 성적대의 학생이 상위권으로 상승한 재원생들이 많다. 무힉년 시스템으로 한 반에 6명 내외로 홍성일 원장이 직접 지도한다.

학생 맞춤 커리큘럼
한 과정마다 2달 16회 정도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부족한 단원이 있다면 단기적으로 2달 동안 클리닉 수업처럼 활용해 볼 수 있다.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는 시중 개념서, 유형문제집, 심화 교재를 개별 맞춤으로 편집해 제공된다. 무학년 시스템으로 한 반에 6명 내외로 홍성일 원장이 직접 지도한다. 수업 직후 개별 피드백을 통해 몰랐던 부분을 바로 바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맞춤 수업의 장점이다. 1:1 과외식 개별 수업도 가능하다. 개별 맞춤 과정으로 난이도와 진도를 설정 후 개별 커리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앱을 활용한 오답 학습 시스템
홍매쓰수학학원에서는 철저한 오답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매쓰플렛’이라는 앱을 통해 답을 입력해야하고 영상을 통해 풀이과정을 보고 이후 수업에서는 오답을 근거로 같은 유형의 문제로 테스트까지 봐야 숙제가 완성된다. 풀이과정 영상을 생략하거나 이후 비슷한 유형의 문제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숙제 미결처리가 된다. 앱은 학생용과 학부모용으로 나뉘어져 있어 학부모들은 아이가 어떤 부분이 약하고 구멍이 생겼는지 파악해 볼 수 있어 보다 구체적인 학습 상담이 가능하다.
홍성일 원장은 “수학은 문제만 많이 푼다고 성적이 나오는 과목이 아닙니다. 정확한 개념 학습에서부터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유형, 심화 학습이 병행되고, 타임어택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수많은 실전연습이 갖춰져야 합니다. 이런 과정은 과정별로만 진행되는 대규모 강의식 수업으로는 제대로 이루어지기가 어렵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메꾸면서 개념과 유형을 함께 공부하고 심화실전을 통해 개념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시스템이 꼭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한다.

문의: 02-6401-0916
신현영 리포터 syhy0126@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