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장은 강북 유일한 교육특구인 중계동 은행사거리에서 21년째 과학 과목만 전문으로 가르쳐 온 지역을 대표하는 과학전문학원이다. 과학공장의 전신은 소수과학학원이다. 현재 과학공장은 고2 과탐 강좌의 경우 고1 통합과학 수강생의 재등록률이 거의 100%에 육박할 정도로 지역 학부모와 학생의 신뢰를 받고 있다. 강윤영·정원제 원장은 “시험지 문제의 유형만 봐도 지역 어느 학교의 문제인지를 파악할 정도로 지역 고교 내신시험 문제 경향을 정확하게 꿰뚫고 있다.”라며 “강북 3구(노원,도봉,강북) 학생의 뚜렷한 성향까지 파악하고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라고 자부한다.
짜장면은 중국집에서, 고기는 고깃집에서. (feat. 가장 오래되고 믿을만한)
두 원장은 “중국집에서 고기를 시키지 않고, 고깃집에서 짜장면을 기대하지 않는 것처럼 과학과목은 과학 전문학원에서 수업해야 한다.”라고 단언한다.
특히 4과목(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포함한 고1 학년의 통합과학은 과목별 전공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지 않으면 개념 이해는 물론 문제 풀이 스킬까지 잘못된 방향으로 배울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는 고2 과탐 선택과목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좋지 않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과학공장의 모든 선생님은 과학전공자로 포진되어 있고 통합과학도 1명이 아닌 2명의 강사가 전공과목을 포함한 과목을 학교별, 진도별, 수준별로 수업하고 있다.
통합과학 내신시험 & 과학 입시의 시작은 관심
과학공장은 양질의 수업은 물론, 통합과학 자체 교재, 복습 영상, 수업 전후 및 카톡이나 기타 방법을 활용한 질의응답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강사진
가장 큰 장정은 통합과학을 수업하는 모든 강사는 과학공장에서만 수업하는 전임 시스템이다. 특히 EBS,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이투스 학원 등의 풍부한 경력을 갖추고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랜 강의 구력이 쌓인 베테랑 강사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2명의 물리/화학 전공자 선생님이 1개 반 운영!
은행사거리에서 유일하게 2명의 전공자 선생님이 1개 반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명의 선생님이 4과목을 수업하는 시스템보다 양과 질에서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양질의 컨텐츠
유능한 강사진이 직접 제작한 교재로 수업하며, 내신시험 기간에는 지역 모든 학교의 3개년 분량의 기출 문제와 직접 제작한 예상 문제로 시험을 대비한다. 수업 중간에도 그동안의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제공한다.
▶클리닉 운영 + 원활한 상담 채널
모든 수업을 녹화하여 복습에 활용할 수 있고, 수업 전/후는 물론 수업 없는 날에는 클리닉을 운영하여 질의응답을 받아준다. 가정에서의 질문도 카톡이나 문자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받아주고 있다. 학생, 수업과 관련된 학부모 상담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최고의 학습환경과 시설 보유
과학공장은 과학 단일과목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일반 책상보다 32% 큰 책상을 배치하여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스탠딩 책상, 스터디 룸, 얼음정수기 등의 친화적인 시설도 갖추었다.
▶비교할 수 없는 경험적인 노하우
과학공장은 오랜 시간 중계동 한 지역에서 통합과학 수업만을 연구하고 수업한 노하우를 집약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경험하지 않으면 공유할 수 없는 과학교육의 가치와 노하우는 어떤 시스템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가치임을 자부하고 있다.
통합과학은 수능 과목, 결과는 반드시 좋아야 한다!
대한민국 입시제도에서 결과는 반드시 좋아야 한다. 내신시험 역시 입시의 틀 안에서 반드시 좋은 등급이 나와야 한다. 게다가 통합과학은 이제 수능 과목으로 격상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과학공장에서는 통합과학을 담당하던 고1 선생님이 고2, 고3까지 수업을 이어가기 때문에 학생별 성향을 파악하여 최상의 결과를 끌어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강사진, 1, 2등급&지역 전교권 최다 배출, 중계 지역 과학 전문학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과학공장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겠습니다.”

강윤영 원장

정원제 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