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력과 문제해석력을 키워주는 소수정예수업
수와식학원의 김한주 원장은 카이스트를 졸업한 후에 중계동 인근에서 수학교육에 힘써온 지 26년이 넘었다. 지금도 학원운영보다는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는데 더 열심인 진정한 선생님이다. 수와식학원은 1999년부터 칠판수업보다는 모두가 집중할 수 있는 개별맞춤수업을 선호한다. 칠판수업은 몇몇 잘하는 학생들을 빼고는 들러리 서는 학생들이 많다. 소수정예 개별맞춤 수업은 학생 개인의 약점을 빨리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한 응용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 김한주 원장은 “요즘 학생들이 인강을 많이 듣는데 인강은 듣다 보면 다 이해하고 아는 것 같은데 정작 문제를 풀면 못 푸는 경우가 많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 없어지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한다. 소수정예 수업만이 응용력과 문제해석력을 키우고 경험많은 선생님한테 다양한 풀이 방법을 배워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다. 수와식학원은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선생님들이 소수정예로 학생들을 가르친다.
고교학점제와 내신5등급제로 학생부가 중요
학부모나 학생은 고등학교를 선택할 때나 수시나 정시를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곳이 필요하다. 목표나 진로를 명확하게 하지 못하면 막연한 두려움으로 공부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고교학점제의 전면도입과 내신5등급제로 인해서 2028학년도부터는 모든 대학이 수시에는 학생부를 더 중요시하고, 정시에도 학생부를 반영할 수밖에 없다. 대학은 학생을 뽑기 위해 교과세특과 비교과활동을 파악해야 한다. 전문컨설턴트 최순양 대표는 학생부에 수상이나 봉사 등을 기재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세특에 탐구활동이나 독서를 녹여내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가능하면 고3보다는 고1이나 고2에 컨설팅을 시작해서 학생부관리도 하고 수시나 정시 등의 진학 관리를 하는 게 좋다. 중3에게는 내 목표에 적합한 고등학교를 선택하기 위해 컨설팅을 권유한다. 학교에 따라 수시가 강한 학교가 있고 정시가 강한 학교가 있기 때문에 학생성향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게 좋다.
입시전략 수립과 실천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밀착 진학관리 프로그램 도입
수와식학원의 전문컨설턴트 최순양대표는 진로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기초조사서와 컨설팅보고서를 작성한 후, 진로나 진학에 필요한 전형요소를 일대일 밀착관리한다. 목표 고교나 대학 진학을 위해 필요한 입시전략을 수립해서 성적관리와 비교과 관리를 통해 진학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수와식학원은 고입‧ 대입 학생부 관리와 수시‧정시 컨설팅, 면접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1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지난 7월 19일에 수와식학원에서 고1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를 열었는데 많은 학부모님이 오셔서 고교학점제와 내신5등급제로 인해서 바뀌는 입시제도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셨다. 설명회에서 일반적으로 특목계열에 유리하다는 계열적합 전형으로 고대 통계학과에 최초합한 학생이 학생부를 관리한 비법을 소개했다. 최순양 대표는 고등학교내 수시 프로그램 적응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도 상담을 통해 학교 내에서 진로를 확정했고, 보건계열에 진학하고 싶어하는 학생도 컨설팅으로 자신의 현재위치를 파악하고 입시에 성공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다고 한다. 컨설팅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명확한 길을 제시해 주면서 학생들이 흔들림없이 나아가도록 하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