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동 중고등전문 용수학과학학원 12월 8일 개원
“공부하는 선생님과 상상을 행동으로 이루는 학생들과 함께합니다”.
중계동 성모빌딩 4층, 입시 성공은 수학·과학 경쟁력에서 판가름! 중등부·예비고1·예비고2 학생을 모집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오랜 입시 노하우와 탄탄한 교수법으로 입시에 특화된 수학과학 전문 강사들이 뭉쳤다. 오는 12월 8일 성모빌딩 4층에 새롭게 개원하는 용수학과학학원이 바로 그곳이다. 중계지역에서 20여 년 이름을 알려온 입시 수학 강사진과 ‘통합과학’이라는 입시 트렌드에 대응하며 유명 입시학원에 출강하는 입시과학 강사진이 함께한다. 용수학과학에서는 개원과 동시에 중등부(과학_예비중3)·예비고1·예비고2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강태석 대표 원장을 만나 용수학과학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봤다.
<용수학>
중계지역 고교 내신과 입시 수학에 정통!
유명 입시학원을 거쳐 입시 수학에 관한 노하우를 담고 있는 용수학의 교수진은 오는 12월 8일 개원을 앞두고 중등부와 예비 고1, 예비고2 학생을 모집한다.
용수학 중등부에도 유명 학원 중등부원장 이력을 갖춘 전담 강사가 참여하며, 학생과의 소통, 학습 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중등부 수업은 학년별, 수준별로 진행한다. 특히 1반을 5~6명으로 구성해서 밀도 높은 학습 관리를 할 계획이다.
강 대표 원장은 “중등부에서는 문제 풀이의 연산이 빠르도록 준비해야 한다. 연산이 느린 학생이 응용에 부딪히면 수학에 관한 흥미를 잃게 된다. 따라서 중등부에서 연산 속도와 구조를 만들어놓으면 고등수학 응용과정에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라고 강조한다.
중등수학 1등이 고등수학 1등이 아니다! 겨울방학 밀도 높게 채우는 학습이 먼저
예비 고1 수업은 수준별로 진행하며, 전 수업내용에 관한 복습 테스트 1시간 – 정규 진도 수업 - 학생별 과제 제시 순으로 진행되며, 과제 풀이 중 어려운 문제는 담당 강사와의 카톡으로 실시간 영상 송수신으로 비대면 풀이를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학습적으로 부족한 학생은 담당 강사가 직접 개별 일요 보강수업을 통해 정규수업 진도에 복귀하도록 돕는다.
용수학에서는 중등 수학에서 고등수학으로의 비약된 구조에 빈틈을 잘 메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학생 본인의 실력을 기반으로 학습 속도에 맞춰 진도를 결정한다.
강 대표 원장은 “예비 고1이라면 겨울방학이 입시 수학을 시작하고 보완할 적기”라며 “기본적인 고등수학 한 학기 선행은 필수적이다. 고등수학의 구성, 공부법을 경험하는 한편 공부량을 늘려야 한다. 중학교 수학 공부량이 1이라면 고등수학은 2배 이상이 필요하다.”라고 전한다.
<용과학>
예비 고1, 통합과학 필수 단원 선행과 주중 클리닉을 통한 개인 관리형 수업 제공
용과학학원에서는 예비고 1을 대상으로 개념 선행 수업을 진행한다. 이 수업은 통합과학 필수 단원을 선행하여 고교진학 후 과학 상위권 선점을 위한 과정이다. 또한 주중 클리닉 (보충 및 개별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별 약한 개념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문제 접근법을 다시 잡아주는 개인 관리형 수업으로 진행한다.
특히 개념과 문제를 연계 트레이닝하여 중학생 암기형 공부에서 벗어나 고등 내신·수능형 사고를 훈련하는 과정까지 지원한다.
강 대표 원장은 “고등과학은 개념→원리→문제해석→실전 적용의 단계가 명확하다. 따라서 고등과학부터는 개념을 암기형이 아닌 ‘정확한 개념 이해’가 성적을 만들어낸다.”라며 “문제 풀이를 양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같은 문제도 반복을 통해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한다. 실질적으로 그래프·실험·자료 읽기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과학의 상위 등급을 가르는 핵심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용과학만의 맞춤 개별 로드맵과 1:1 상담, 입시 전담 강사진이 강점!
용과학학원은 먼저 맞춤 진단 기반의 개별 로드맵을 제공한다. 학생과 수업을 통해 학생의 개념 이해도, 문제 접근 방식, 과목별 강·약점을 분석하여 입시 계획을 함께 설계한다.
둘째, 정기적인 1:1 재원생 상담 시스템을 통해 학생의 성적 변화·학습 태도·목표 대학에 맞춰 학부모/학생 상담을 월 단위로 진행한다. 또한 복잡하게 변화된 개정 교과에서 진로·진학을 포함한 과학 과목 선택 전략까지 안내한다.
셋째, 일반고부터 과학고 수업까지 가능한 입시 전담 강사진의 실전 수업이 강점이다. 단순 문제 풀이가 아닌 내신·수능에서 점수가 나오는 사고 구조를 가르치겠다는 의지다. 따라서 예비고 1부터 수능형 과학 사고력을 기르면 고2·고3에서 안정적인 성적을 만들고 있다.
“용수학과학학원의 목표는 당연히 성적 향상입니다. 동시에 우리 학원에서 학생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선생님, 함께 성장하는 학원이 되겠습니다.”

강태석 원장
용수학과학학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